놓치면 후회할 제주도맛집에 선정된 20년 전통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뚝배기”, 가성비도 일품
놓치면 후회할 제주도맛집에 선정된 20년 전통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뚝배기”, 가성비도 일품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02.0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하늘과 하얀 설경. 시원한 겨울바람과 함께 모든 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싶을 때에는 여행만 한 게 없다. 각 계절마다 색다른 자연을 볼 수 있어 계절마다 다른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천혜의 자연환경과 볼거리, 먹거리를 자랑하는 제주도는 많은 이들의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한 여행지로는 제주도만한 곳이 없어 홀로 배낭여행, 친구, 가족들과 함께 떠나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로 찾는 이가 많다. 워낙 넓고 관광지가 많아 1박2일 여행은 너무 부족하고 보통 3박4일 여행코스로 가도 전부 둘러보지 못하고 온다는 제주도는 설 연휴 가볼만한 곳 중 손꼽히는 여행지이다.

발길이 닿는 모든 곳이 명소인 제주도는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한데, 섬과 바다로 둘러싸인 뛰어난 자연풍광이 그 대표적인 이유이다. 제주는 최고의 관광지로 꼽히고 있는 만큼 제주도 가볼만한 곳이 많아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으며 섭지코지, 천지연폭포, 아쿠아플라넷 등이 있어 볼거리가 많다.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와 뮤직아일페스티벌이 2월에 개최되므로 설 연휴를 맞이해 제주를 찾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를 관광지 위주로 휴가를 즐기는 이들도 많지만 최근 먹방이 큰 유행으로 번져 제주도 곳곳의 숨은 맛집들을 골라 투어하는 제주도맛집 여행객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수많은 제주도 유명한 맛집 중에서도 제주도 맛집 총정리에 소개되곤 하는 제주뚝배기는 20년 전통으로 토박이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남녀노소 연령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향토음식을 맛 볼 수 있어 제주도 서귀포맛집 베스트로 추천되곤 한다.

성산일출봉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성산은 말 그대로 일출봉이 성처럼 둘러쳐져 있다 하여 붙어진 이름인데, 일출봉 아래로 널찍한 잔디밭이 유감없이 펼쳐져 있으며 바다 건너편으로는 우도가 살짝 머리를 내밀고 있다. 예부터 영주 10경 중 제일로 꼽히는 성산일출봉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이 되어 세계적으로도 그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있다.

성산일출봉은 아름다운 비경뿐만 아니라 제주도 특산물이 가장 많이 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성산반도에 자리 잡고 있는 성산포는 제주도 어업의 중심지로 한치와 오분자기 같은 풍부한 수산물이 나는 곳이기 때문이다. 특히 오분자기는 제주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귀한 먹거리로 온난화와 남획으로 제주도에서도 귀한 음식이 되었다. 그러다 보니 모양이 비슷한 어린 전복을 오분자기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식당도 꽤 있어 많은 문제를 야기하기도 했다.

성산일출봉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제주뚝배기는 20년 전통이 넘는 동안 제주도민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뚝배기는 오분자기 철이 아닐 때에는 메뉴판에서 오분자기 뚝배기 메뉴를 지워 정직을 제일의 경영 방침으로 삼고 있으며, 모든 메뉴를 현지의 싱싱한 재료로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기 때문에 신선함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전통방식으로 끓여낸 뚝배기는 제주 향토음식 특유의 깊은 맛을 가장 잘 표현해 내고 있어 놓치면 후회 할 제주맛집 3선에 추천되곤 한다.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뚝배기는 오랜 시간 토박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기부활동도 열심히 하는 주인장의 마음이 음식에도 반영 되어 있어 성산일출봉 근처 관광지와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전통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커플세트와 옥전세트 등도 구성해놓고 있다.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제주뚝배기 커플세트는 성산특산물 한치전, 고등어구이, 갈치조림, 해물뚝배기로 구성되어 있어 실속적인 메뉴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반응이 좋으며, 제주도에서 가장 귀하게 여기는 옥돔과 통전복 조림을 함께 맛 볼 수 있는 옥전세트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라 어르신들에게 인기이다. 이외에도 싱싱한 한치와 전복 해삼을 제주도 특유의 된장이 가미된 육수에 각종 야채와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섞어물회는 추운 겨울철에도 인기가 있을 만큼 겨울철 먹기 좋은 이색 별미이다.

추운 겨울철, 긴 설 연휴기간을 이용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제주도 3박4일 여행코스로 힐링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도 여행 중에 건강을 위한 제주 향토음식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관광을 시작한다면 제주 여행을 더욱 활기차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제주도 맛집 지도에 베스트를 차지하고 있는 제주뚝배기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63-2 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번호는 064-782-1089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