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발렌타인데이 데이트코스 1번지 논현역 맛집 ‘도셰프’, 정통 나폴리식 화덕피자의 터줏대감
강남 발렌타인데이 데이트코스 1번지 논현역 맛집 ‘도셰프’, 정통 나폴리식 화덕피자의 터줏대감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02.0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 가장 큰 번화가 중 하나인 강남역에는 낮과 밤, 주말에도 강남역 맛집과 카페 등 데이트와 만남을 위한 분위기 좋은 시설들이 밀집해 있고, 교통의 요지로써 많은 사람이 찾아 모인다. 그 중 하나인 논현동은 7호선 논현역과 9호선 신논현역 사이에 위치하여 뛰어난 교통 편의성을 갖고 있으며 가구거리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논현역, 신논현역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한데, 북적이는 강남역에서 벗어나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데이트코스로 많이 찾고 있다. 조금 색다른 미식가들이 찾아갈만한 맛집지도 형성 중인 논현역과 신논현역은 좀 더 특별한 서울 데이트코스를 찾는다면 들리기 좋다.

편안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논현역 3번 출구 근처의 <도셰프>는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강남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나폴리 화덕피자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서울 5대 화덕피자로써, 철저한 원칙을 세워 이를 지켜 나가기 때문에 8년이나 꿋꿋이 논현동 맛집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 그 동안의 노력으로 화덕피자의 원조격이 되어, 때로는 긴 줄을 서야만 맛 볼 수 있는 정통 나폴리 화덕피자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강남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중 손꼽히는 이곳은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늘 손꼽히는 곳이다.

강남맛집 추천 장소로도 유명한 도셰프의 특징은 맛과 멋이 훌륭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인데, 매장 안에 들어서는 순간 펼쳐지는 독특한 소재의 인테리어 소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천정에는 빈티지풍의 70년대식 전깃줄과 애자가 붙어 있는데, 백열등이 사람들을 따뜻하게 내려다보고 있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은은한 조명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반포맛집 도셰프의 창가 쪽의 한 자리는 소개팅 성공률이 높은 장소로 유명하여 인기가 많다.

누구나 좋아하고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피자를 생각할 것이다. 이탈리아식 피자인 나폴리피자는 1700년대부터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이탈리아인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전통음식이다. 15세기 중반 페르디난도 1세는 나폴리피자의 매력에 빠져 몰래 평민으로 변장해 피자를 먹기도 했을 정도로 맛이 훌륭하다.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인 나폴리피자는 그 전통의 맛을 지키기 위해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까지 추진하고 있다.

많은 종류의 피자들이 있지만 크게 분류를 해본다면 미국식피자와 이탈리아식 피자로 나눌 수 있다. 미국식피자는 우리에게 익숙한 피자로 오븐피자의 형태인데, 1970년대에 들어온 고칼로리에 자극적인 미국식 피자에 익숙해져 있던 우리나라였지만 나폴리식 화덕피자의 열풍으로 현재 많은 이들이 이탈리아 피자를 선호하고 있다. 나폴리식 화덕피자는 고온에서 짧은 시간에 구워내는 방식으로 돌화덕 피자를 이용하는데, 바삭하고 쫄깃한 도우와 부드러운 치즈 본연의 풍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역삼동에서 작은 레스토랑으로 시작한 도치피자는 4개의 테이블로 시작해 지금은 역삼 본점, 강남점, 장충동점, 상호만 다르고 같은 계열의 매장인 반포점 도셰프까지 총 4개의 직영점이 있다. 논현역 맛집 도셰프는 이탈리아 피자 화덕을 팔던 주인장이 5년 전에 차리게 되었는데, 주인장 도씨가 화덕 앞에서 직접 피자를 구워내는 모습은 이집만의 볼거리로써 주방이 개방형이라 손님들도 이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이탈리아 피자 중 특히 나폴리 피자는 반죽의 숙성 과정이 까다로워서 제대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도셰프는 서울 맛집 베스트 10에 선정될 정도로 맛좋은 나폴리 화덕피자를 맛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이탈리아 베수비오 화산석으로 만든 화덕을 사용하여 만드는 나폴리피자는 480도씨가 넘는 고온에서 1분에서 1분 30초 사이의 짧은 시간에 구워내어 담백하고 깔끔한 맛으로 장인의 기술로 빚어낸 화덕피자라 도우는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으며 칼로리까지 적고 모양까지 예뻐서 여심을 사로잡은 웰빙음식이다.

서울 서초구 맛집 도셰프의 대표메뉴로는 4가지의 고급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는 꽈뜨로포르마지와 화덕에 구운 별미 파스타 감베리크레마로 강남권의 유행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매일 아침 당일 배송 받는 신선한 식재료로 요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기 때문에 상당히 신선하며 생과일 100%의 주스는 모두가 인정할 정도인데 화덕피자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다. 12가지의 다양한 화덕피자와 함께 파스타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신논현역 맛집 도셰프에 방문하는 걸 추천 한다.

2월14일은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렛을 선물하며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데이이다. 분위기 있는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이성과의 서울 발렌타인데이 데이트를 위한 장소를 찾는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메뉴인 화덕피자를 추천한다. 음식의 맛과 분위기 있는 공간을 갖춘 강남 레스토랑 도셰프는 신논현역 직장인들의 점심맛집은 물론 빈티지 스타일의 아날로그적인 올드팝이 흘러나오는 곳으로 20~50대 연령층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커플들의 데이트, 친목을 위한 모임장소로써 도셰프 화덕피자의 매력에 빠진다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할 것이다. 논현역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 논현맛집 도셰프 위치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 707-8에 있으며 문의는 02-541-1117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