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사 8000명 배출 기념으로 현장실습생 전원 장학금 지원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사 8000명 배출 기념으로 현장실습생 전원 장학금 지원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01.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복지재단을 비롯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복지 네트워크를 보유한 서강전문학교가 사회복지사 8000명 배출을 기념하여 사회복지 현장 실습생을 대상으로 2016년 1월 등록생 전원을 장학 처리하는 파격적인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의 재학생들의 복리후생을 지원하고 있는 학생복지처 박경희 부학장은 “서강전문학교는 덴마크 기술대학교, 이탈리아 수에나 대학교 등 유럽 선진국의 유수 대학들과 자매 결연을 맺고 선진 복지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본교 학생들에게 살아 있는 사회복지학과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엔 보다 많은 실습생들에게 사회복지사의 꿈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고민해오다 본교의 사회복지사 8000명 배출을 기념해 파격적인 장학금 지원을 실시하게 되었다. 학업을 이어가는데 있어 장학금 지원만큼 큰 혜택은 없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장학금제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장학금 지원 배경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최근 우수 교직원으로 선정된 사회복지학과 김남희 박사는 현재 영국, 프랑스, 덴마크 등에서 현지 노인복지센터와 실버케어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있으며, 다음 학기에 학교로 복귀해 사회복지학과 실습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노인복지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서강전문학교는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풍부한 현장 경험까지 준비된 전문 사회복지인을 양성 해내는 21세기 사회복지 리더의 요람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교 입학, 편입, 자격증 및 실습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www.bokji.sg.ac.kr) 또는 전화(02-2637-606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