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스마트 사물 기술', PIQ 스포츠 웨어러블 센서에 채택
ST마이크로 '스마트 사물 기술', PIQ 스포츠 웨어러블 센서에 채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1.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 ST IC 탑재돼 주요 기능 구현, 배터리 수명 연장 및 제품 소형화에 기여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2015년에 출시된 PIQ의 스포츠 웨어러블 제품에 자사의 센싱, 제어, 통신 기술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기량 측정 및 코칭 용으로 골프와 테니스 분야에 처음 소개된 PIQ의 멀티 스포츠 센서는 다중 축으로 손과 손목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정확한 3D 분석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운동 기량 및 기법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품 크기는 44 x 39 x 5미리미터, 무게는 10그램에 불과하여 손목 밴드에 착용하거나 골프 장갑에 직접 끼우기, 장갑 스트랩에 부착 하는 것도 손쉽게 가능하다.

테니스 분야에서는 프랑스의 테니스 스트링 및 라켓 제조회사인 바볼라트(Babolat)와 협력했다. 손목 디스플레이로 속도와 리프트와 같은 통계를 보여주고 각 샷의 데이터는 자세한 분석을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공유된다. 모비티(Mobitee)의 골프 액세서리 및 디지털 코스 지도에서 골프용 센서로 활용되어 그린까지의 거리를 표시하고 데이터를 공유하여 방금 전 샷의 정보를 바로 다시 확인 할 수 있다. 스키에서는 로시뇰(Rossignol)과 협업 하여 활주 정보 기록, 점프 및 회전 분석이 가능한 스트랩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했다. 이 제품으로 스키를 탈 때 친구들과 기록 경쟁을 즐길 수 있다.

PIQ의 CEO 세드릭 망고는 “우리는 더욱 즐거운 스포츠 활동이 되도록 가능한 모든 수치를 제공하여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고자 한다. ST의 제어, 센싱, 통신, 전원 관리 관련 최고의 솔루션이 이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물어볼 필요없이 ST를 원스탑 공급사로 선택했다. 이를 통해 우리의 목표, 즉, 우리의 애플리케이션 및 협력사 포트폴리오를 스포츠 및 게임 24 종목으로 확대한다는 원대한 목표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ST의 마케팅 및 애플리케이션 부문 EMEA 지역 부사장 필립 롤리는 “PIQ의 멀티 스포츠 센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린 놀라운 성과다. 이 프로젝트에 다수의 ST 부품이 선택된 것은 자사의 초소형, 전력 민감형 디바이스와 관련 설계 구현 툴이 어떻게 차세대 스마트 사물용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