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패밀리박스’ 출시 1년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KT, ‘올레 패밀리박스’ 출시 1년만에 가입자 100만 돌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12.21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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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가구당 평균 1.2GB 데이터, 4만점 멤버십 공유…데이터 이용 폭 확대
▲ KT 결합 서비스 이용 중인 가족 고객이 ‘올레 패밀리박스’ 100만 돌파와 기념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결합 고객을 위한 혜택 어플리케이션 ‘올레 패밀리박스’가 출시 1년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올레 패밀리박스’는 남거나 부족한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가족 간 공유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으로, 가족간 데이터ㆍ멤버십 공유 기능 외에도 매월 최대 보너스 데이터 500MB와 멤버십 포인트 5,000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매월 WiFi 무료 이용권도 제공 중이다.

KT는 ‘올레 패밀리박스’를 통해 가구 당 매월 평균 1.2GB의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연간 25만원 이상의 가계 통신비 절감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 중 40~50대의 부모가 월초에 일정량의 데이터를 데이터 박스에 담아두고, 10대~20대 자녀들이 월말에 이를 사용하는 구조의 합리적인 데이터 이용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구당 평균 4만점(4만원 상당) 이상의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하고 있으며, 특히 새 휴대폰 구입 시 가족의 포인트를 모아 단말 가격의 10%까지 할인 받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KT는 고객 호응에 힘입어 지난 달부터 고객 편익을 강화한 ‘올레 패밀리박스 시즌2’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워진 올레 패밀리박스는 데이터가 부족할 경우, 팝업 알림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 잔량을 알려주고 가족 데이터 공유뿐 아니라 다음 달 데이터를 당겨쓸 수 있다. 더불어 멤버십 포인트나 일반결제로 데이터 충전하기 등 데이터 부족 해결방법을 고객별 상황에 맞게 추천하는 ‘데이터 추천상품 보기’를 제공하여 스마트하고 편리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졌다.

KT 마케팅부문 통합CRM담당 이원호 상무는 “올레 패밀리박스는 가족간 결합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고객들의 성원으로 출시 1년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고, 시즌2는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즉시 충전하기와 당겨쓰기 등 데이터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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