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생성형 AI 언어 지원 확대…한국어 등 36개국 추가
줌, 생성형 AI 언어 지원 확대…한국어 등 36개국 추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4.03.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미팅에 한국어를 포함해 36개국 언어 및 자동 언어 감지 기능을 추가했다.
줌 미팅에 한국어를 포함해 36개국 언어 및 자동 언어 감지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즈의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줌 AI 컴패니언(Zoom AI Companion)’의 지원 언어가 확대된다.

줌 미팅(Zoom Meetings) 내 줌 AI 컴패니언 기능은 프리뷰 버전으로 한국어를 포함 36개국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며, 미팅 요약 기능에는 자동 언어 감지 기능이 추가된다. 줌의 비동기식 커뮤니케이션 툴인 줌 팀챗(Zoom Team Chat) 또한 지원 언어가 9개로 확대된다. 

유료 계정 사용자에게 추가 비용없이 제공되는 줌 AI 컴패니언은 작년 9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51만 건 이상의 계정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720만 건 이상의 미팅 요약이 생성됐다. 

마헤쉬 람 줌 AI총괄은 "글로벌 조직이라면 더욱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AI를 사용해야 한다”면서 “협업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AI를 사용하는 경우, AI가 팀원의 언어를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글로벌 팀의 효과적 협업 지원을 목표로 하는 줌에게 AI 컴패니언 언어 지원 확대는 당연한 수순"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