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CMOS 이미지 센서 업체 '시모시스' 인수
ams, CMOS 이미지 센서 업체 '시모시스' 인수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1.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신 비전, 의료, 포토그래픽 및 과학 이미징용 고부가가치 솔루션 보안으로 광학 센서 포트폴리오 확장

[아이티비즈] ams(한국지사대표 이종덕)는 고성능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분야 및 라인 스캔 CMOS 이미지 센서 전문업체인 시모시스(CMOSIS)의 100% 주식을 현금거래로 모두 인수한다는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벨기에 앤트워프에 소재한 시모시스는 까다로운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성능 표준 및 맞춤형 분야를 비롯해 라인 스캔 CMOS 이미지 센서를 제조하는 선도 기업이다. 시모시스의 이미징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저잡음, 글로벌 및 롤링 셔터, 높은 동적 범위, 고속 온칩 아날로그 디지털 변환 및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한 빠른 속도의 프레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모시스의 이미지 센서는 머신 비전, 의료, 방송, 트래픽, 과학 및 포토그래픽 이미징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에서 광범위한 고기능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또한, 시모시스는 내시경과 같은 의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낸아이(NanEye) 소형 카메라 모듈을 제공하며, 최근 비임상 인텐시브 케어(Non-Clinical Intensive Care) 분야에서 독일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07년에 설립된 시모시스는 벨기에, 독일, 포르투갈, 미국 지역에 지사를 두고 팹리스 반도체 공급업체로 활동하였으며, 임직원 수가 110명 이상이다. 시모시스는 현재 ams그룹이 창출하는 영업수익성 이상의 높은 영업수익성을 자랑하며 2015년 한 해 매출액이 대략 6,000만 유로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업계 정보에 따르면, 시모시스는 오는 2016년에 전년대비 매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인수 합의 조건에 따라, ams는 사모투자전문회사(PEF: Private Equity Firm) TA Associates로부터 시모시스 주식 100%를 인수할 계획이며 경영 주주의 주식가치는 대략 2억 2,000만 유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ams는 추가적인 자금 조달 없이, 기존 현금 및 가용 신용라인을 통해 거래대금을 조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거래는 규제 승인여부 및 시모시스 주식 판매자들에게 계약서에 명시된 일부 조건 이행 절차가 이후, 6주 이내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ams의 커크 레이니(Kirk Laney) CEO는 “이번 시모시스의 인수를 통해 ams는 센서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보완하게 되었으며 센서 솔루션에 대한 성장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로 평가한다. 이번 거래는 광학 센서 분야에서 우리의 시장 지배력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며 인더스트리4.0, IoT(Internet of Things) 및 의료 진단을 포함한 성장 시장을 선도하는 핵심 센서 솔루션 공급업체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밑거름이 될 것이다. 시모시스의 최첨단 IP 및 설계 역량과 ams의 제조 경쟁력 및 광학 센서의 강점이 통합됨에 따라, 첨단 광학 센서를 카메라에 통합하는 과정은 개별시장(vertical market)에서 새로운 센서 솔루션을 주도할 것으로 보이며 우리의 성장계획을 앞당기는 발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