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SGI서울보증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
라온시큐어, SGI서울보증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12.2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시큐어 CI
라온시큐어 CI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SGI서울보증의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사업을 마치고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에 따라 SGI서울보증의 고객들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본인 확인 후 보증보험 관련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 SGI서울보증을 방문한 고객 및 온라인 서비스 이용객이 본인 확인을 위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면 해당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발급 이력이 기록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송이 되고, 발급 이력과의 대조를 통해 본인 여부가 검증이 된다. 검증을 마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사본이 생성된다.

이를 통해 신분증을 일일이 지갑에서 꺼내고 스캔하거나 복사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이 생략된다. 또한 검증 과정에서 불필요한 개인정보 노출 및 유출을 막을 수 있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SGI서울보증과 상호간 긴밀한 협업체계와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해 지연없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SGI서울보증 사업의 성공적인 완료는 라온시큐어가 처음으로 공금융 분야에서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고객 사례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레퍼런스를 통해 새해에도 이어질 금융권 사업들을 진행하는 데 있어 고객사들의 신뢰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금융권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활용이 점점 확대되고 있어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의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공금융 고객 사례를 확보해 뜻깊다”며 “SGI서울보증 사업을 조금의 지체도 없이 효율적으로 성료함으로써 기술력뿐 아니라 협업과 소통에도 뛰어난 인재들의 역량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