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뿌리오, AI 문자서비스 출시
다우기술 뿌리오, AI 문자서비스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1.3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기술 뿌리오가 AI 문자서비스를 출시했다.
다우기술 뿌리오가 AI 문자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이 제공하는 단체문자 전문 사이트 뿌리오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문자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뿌리오는 △기업 마케팅을 위한 단체문자 △카카오 알림톡·친구톡 △전자문서 △모바일쿠폰 등을 대량 발송 및 분석해 주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업계 최다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신규 출시된 AI 문자서비스는 챗GPT 모델 기반의 학습 데이터를 활용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발송 목적 및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최적화된 메시지를 생성해준다. 이를 통해 뿌리오는 고객들이 문자 작성을 위해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이고, 양질의 문자 작성을 지원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I 문자서비스는 선거 문자와 기업 홍보·마케팅·프로모션 등 모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2024년 예정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인공지능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거 문자 메세지를 생성해 전달함으로써 유권자의 표심을 움직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AI 문자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된 생성형 AI 문자서비스로 기업 홍보·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 기술 개발을 통해 차세대 문자서비스(RCS), 전화 음성 송출(ACS) 등의 서비스 도입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