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웨어, 인도네시아 국가사이버암호청 1호 보안 인증 취득
엘에스웨어, 인도네시아 국가사이버암호청 1호 보안 인증 취득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11.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사어버암호청(BSSN)에서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수여식에서  엘에스웨어 이동진 부사장(왼쪽에서 네번째), BSSN, 수코핀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국가사어버암호청(BSSN)에서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수여식에서 엘에스웨어 이동진 부사장(왼쪽에서 네번째), BSSN, 수코핀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정보보호SW 전문기업 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가 27일 인도네시아 국가사이버암호청(BSSN)으로부터 보안CC(common criteira)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엘에스웨어가 개발한 취약점진단 및 관리솔루션인 시큐엠에스(SecuMS)를 대상으로 발급되었으며, 이는 인도네시아 국가사이버암호청의 첫번째 인증으로 그 대상이 한국에서 개발된 SW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인도네시아 국가사이버암호청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센터장인 에코 이사는 '이번 인증이 인도네시아에서 사용되는 SW의 신뢰의 상징'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첫 인증서 발급에 수고한 관계자들을 치하했다.

인도네시아 국가사이버암호청에서 엘에스웨어 SecuMS 제품에 발행한 CC인증서.
인도네시아 국가사이버암호청에서 엘에스웨어 SecuMS 제품에 발행한 CC인증서.

엘에스웨어 김민수 대표는 "이번 인증은 그동안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해 온 과정의 성과 중 하나다. 이를 계기로 우리 제품의 현지 공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내 SW기업의 인도네시아 현지 인증 취득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엘에스웨어는 인도네시아 국영기업인 수코핀도사와 IT서비스 전문기업인 SPC사 등 현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 제품 공급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정부기관 및 제조기업 등에 공급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4일에는 자카르타에서 열린 KISA 주관 아세안사이버쉴드(ACS) 비즈니스밋업에 참석하여 아세안 10개국의 보안관련 기관 및 기업관계자를 만나 해외 진출을 확장하기 위한 기회를 탐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