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얼티 "서울 데이터센터서 새로운 AWS 다이렉트 커넥트 온램프 지원"
디지털리얼티 "서울 데이터센터서 새로운 AWS 다이렉트 커넥트 온램프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1.0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연시간 단축, 성능 최적화 지원
서울 상암 DMC에 위치한 디지털리얼티 ICN10 데이터센터 전경.
서울 상암 DMC에 위치한 디지털리얼티 ICN10 데이터센터 전경.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클라우드 및 망중립 데이터센터와 코로케이션 및 상호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급업체인 디지털리얼티는 고객들이 단일 교차 연결을 통해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서울에 위치한 디지털리얼티의 ICN10 데이터센터에서 새로운 AWS 다이렉트 커넥트(Direct Connect) 온램프(On-Ramp)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리얼티의 서울 고객들은 자사의 프라이빗 인프라를 AWS 아태지역(서울)에 연결하여 프라이빗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솔루션을 최적화하고, AWS에 대한 저지연 및 고성능의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인 연결을 활용할 수 있다.

한국은 새롭게 성장하는 데이터센터 허브로서 그 중요성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국내 데이터 교환 규모와 관련 데이터센터 서비스 수요가 향후 몇 년 동안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속적으로 기술 채택을 선도하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국가 중 하나인 한국은 새로운 차원의 혁신과 성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변환점에서 기술 주도의 데이터 기반 사회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 있다. IDC는 한국의 AI(Artificial Intelligence) 솔루션 지출 규모 또한 2026년 29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는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높은 처리량과 일관성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연결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민감한 데이터 트래픽을 격리하여 신뢰할 수 있는 엔드포인트를 통해 전송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관리함으로써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향상시킬 수 있다. 디지털리얼티의 금융 서비스, 전자상거래, 의료 및 제조분야의 다양한 고객들은 저지연, 고대역폭의 상호접속 기능을 통해 AWS 다이렉트 커넥트에 안전하게 연결하여 증가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디지털리얼티의 플랫폼디지털(PlatformDIGITAL)은 AWS 고객 및 파트너들이 AWS에 직접 연결하여 하이브리드 IT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는 물리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최근 발표된 애슈번에 이어 서울이 온램프로 추가되면서, 플랫폼디지털은 현재 암스테르담과 애슈번, 애틀랜타, 케이프타운, 코펜하겐, 서울 등 전 세계 17개 도시에서 AWS 다이렉트 커넥트 클라우드 온램프를 호스팅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러한 각 지역에서 직접 상호접속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130여 곳에 위치한 디지털 리얼티 캠퍼스에서 디지털리얼티의 차별적인 상호 연결 솔루션 및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인 서비스패브릭(ServiceFabric)을 통해 모든 지역의 AWS 다이렉트 커넥트에 대한 가상 액세스를 활용할 수 있다. 

디지털리얼티의 크리스 샤프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고객들은 전 세계에 구축된 디지털리얼티의 시설에 프라이빗 인프라를 구축하여 코로케이션과 하나 이상의 클라우드 플랫폼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의 가치를 활용하고 있다”며, “AWS 다이렉트 커넥트를 서울에 추가하고, 디지털리얼티의 강력한 다이렉트 커넥트 포트폴리오를 아태지역으로 확장함에 따라 플랫폼디지털을 이용한 연결 커뮤니티는 더욱 급속도로 증가하게 될 것이다. 로컬 및 글로벌 사업자를 위한 광범위한 커뮤니티인 클라우드 온램프 지원과 서비스패브릭을 통한 지능형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엣지-클라우드 네트워킹 아키텍처를 현대화할 수 있는 포괄적인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 총괄 매니저인 이마드 벤자민은 “AWS 다이렉트 커넥트를 이용하면, 데이터센터나 사무실 또는 코로케이션 환경에서 AWS 내부 및 외부로 데이터를 비공개적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다. 이러한 프라이빗 연결을 통해 네트워크 비용을 절감하고, 대역폭 처리량을 늘리는 것은 물론, 공용 인터넷 기반 연결보다 더 일관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고객들은 1Gbps, 10Gbps, 100Gbps 전용 연결을 선택하거나 디지털리얼티와 같은 AWS 다이렉트 커넥트 제공 파트너와 협력하여 50Mbps ~ 10Gbps 대역폭의 호스팅 연결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콜트테크놀로지서비스의 성수영 지사장은 “새로운 AWS 다이렉트 커넥트 온램프가 디지털리얼티의 서울 ICN10에서 호스팅됨에 따라 서울이 글로벌 데이터센터 허브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콜트는 이 혁신적인 데이터센터에 PoP(Point of Presence)를 구축한 최초의 글로벌 네트워크 공급업체 중 하나로, 저지연 및 고대역폭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콜트의 포괄적인 네트워크 기능을 확장하고 있다. 디지털리얼티와의 파트너십과 함께 ICN10에서 AWS 다이렉트 커넥트가 지원됨에 따라 오늘날 데이터 중심 세계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탁월한 연결 옵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콜트는 38개국 230개 도시에 걸쳐 구축되어 있는 콜트 IQ 네트워크와 ICN10 간의 원활한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한국은 물론, 전 세계 기업들이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