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새로운 블루투스 메시 개선 기능 지원
실리콘랩스, 새로운 블루투스 메시 개선 기능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3.09.2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조명 제어 표준화 프로파일 지원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메시 홈
실리콘랩스 블루투스 메시 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블루투스SIG가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를 위해 새롭게 개선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이와 함께 블루투스 메시를 사용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 조명에 단일 표준을 제공하고자 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표준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들은 △디바이스 펌웨어 업데이트 △원격 프로비저닝 △인증서 기반 프로비저닝 △프라이빗 비콘 등과 같은 새롭게 개선된 블루투스 메시 기능들을 지원한다.

블루투스 기술이 일상에서 널리 사용되는 기술이 된 이유 중 하나는 표준화에 있다. 블루투스 연결은 휴대폰, PC, 헤드폰, 게임 컨트롤러, 차량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그 밖에 수많은 디바이스들 사이에서 표준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연결을 처음 시작하는 모든 디바이스 프로필에 대한 신뢰가 구축 및 확립되어 보편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블루투스SIG는 새로운 네트워크 조명 제어(NLC) 디바이스 프로파일 번들 버전을 발표함으로써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 표준화된 프로파일은 상호 운용성과 확장성을 개선하고 현장에서의 통합을 간소화하며 블루투스 에코시스템을 더욱 성장시킬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기능들을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 및 모듈 제품들은 주변광 센서, 기본 씬 셀렉터, 디밍 제어, 기본 밝기 컨트롤러, 재실 센서와 같은 NLC 프로파일도 지원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산업용 및 상업용 사업부를 총괄하는 로스 사볼치크 수석 부사장은 “블루투스SIG가 발표한 새로운 개선 사항과 프로파일은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에서 지원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보안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실리콘랩스의 디바이스는 2017년 출시 이후 블루투스 메시를 지원해 왔으며, 실리콘랩스는 수많은 고객들이 빌딩 자동화, 예방정비, 상업용 조명과 같은 활용 사례에 이 표준을 채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