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큐어, 네트워크 시스템 성능 저하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 특허 등록
엔시큐어, 네트워크 시스템 성능 저하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 특허 등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8.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시큐어는 네트워크 시스템 성능 저하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
엔시큐어는 네트워크 시스템 성능 저하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엔시큐어(대표 문성준)는 네트워크 시스템 성능 저하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에 관한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다수의 클라이언트 장치 및 서버가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서로 송수신되는 패킷을 미러링한 데이터를 제공받아, 네트워크 및 서비스 장애 요소를 실시간으로 검출하는 네트워크 성능 저하 모니터링 장치인 엔젠오네스(eNgenAUNES)에 관한 것이다.

엔젠오네스는 미러링 된 패킷으로부터 서버 및 클라이언트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는 패킷 분석 모듈과 세션 및 서버, 클라이언트의 구조체를 관리하는 구조체 관리 모듈, 그리고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전달되는 모든 네트워크 플로우를 비교 분석하여 성능 저하 리스크를 산출 및 관리하는 리스크 관리 모듈을 탑재하고 있다.

조직의 IT 담당자의 편의를 위해 인프라와 네트워크 서비스의 전 구간을 토폴로지 서버 맵으로 시각화하여 성능 저하를 유발하는 장애 지점과 요인을 가시적으로 확인하고 진단 및 분석한다. 트래픽 장애나 접속 지연, 병목 현상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경고 알림을 통해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엔시큐어 장원근 상무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엔시큐어의 자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엔젠오네스가 금융, 공공, 제조 등 다량의 트래픽이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조직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 지속해서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