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VOD와 OTT 장벽 없앤 ‘U+tv 넥스트 2.0’ 출시
LG유플러스, VOD와 OTT 장벽 없앤 ‘U+tv 넥스트 2.0’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8.2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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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직원이 새로 개편된 U+tv 넥스트 2.0의 홈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새로 개편된 U+tv 넥스트 2.0의 홈 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 IPTV 'U+tv’를 OTT 시청에 최적화된 ‘U+tv 넥스트(next) 2.0’으로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U+tv 넥스트 2.0은 ▲VOD와 OTT를 편리하게 재생하는 ‘런처’ ▲콘텐츠 탐색이 빨라진 ‘홈화면’ ▲온라인 인기 키워드와 관련 콘텐츠를 확인하는 ‘오늘의 트렌드’ ▲인기 콘텐츠의 VOD 상품과 OTT의 가격을 비교하는 ‘OTT 비교’ ▲U+tv로 구독 중인 월정액 상품과 OTT를 모아 놓은 ‘나의 구독’이 특장점이다.

U+tv 넥스트 2.0을 켜면 런처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OTT 콘텐츠 탐색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런처에서는 아이들나라·넷플릭스 등 OTT와 고객의 TV프로필별로 개인화된 VOD, 실시간 방송 콘텐츠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한 앱들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다.

홈 화면은 심플해진 좌측메뉴와 중앙메뉴로 구성된다. 최신 인기 콘텐츠 중심의 NOW관을 비롯해 각장르별로 콘텐츠를 모아 놓은 장르관까지 총 5개의 전용관을 통해 VOD와 OTT 구분없이 보고 싶은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또한 NOW관에서는 매일 핫 트렌드 키워드와 연관 VOD·유튜브 영상을 보여주는 ‘오늘의 트렌드’를 새롭게 제공하며 홈 화면 탐색의 재미를 더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트라이브장(상무)은 "새로워진 U+tv 넥스트 2.0은 VOD와 OTT의 데이터를 통합해 시청경험 혁신과 콘텐츠 탐색의 다양성을 강화한 놀이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U+tv 넥스트 2.0을 통해 고객 중심의 시청경험 혁신을 지속하고, 실시간 빅데이터, AI, OTT 분야 핵심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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