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블랙햇 USA’서 API 기반 보안 취약점 분석 솔루션 공개
스패로우, ‘블랙햇 USA’서 API 기반 보안 취약점 분석 솔루션 공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8.1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패로우_이미지] Black Hat 2023_스패로우 부스
블랙햇 2023 스패로우 부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패로우(대표 장일수)가 글로벌 정보 보안 행사인 ‘블랙햇(Black Hat) USA 2023’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솔루션을 선보인 스패로우는 제품 전략을 발표하고 파트너사를 발굴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 가속화를 위한 발판을 다졌다.

단독 부스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 스패로우는 API 기반 애플리케이션 보안 취약점 분석 솔루션 ‘스패로우 온디맨드(Sparrow On-Demand)’를 최초로 공개했다. 스패로우는 해당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보안 기업이 스패로우와 함께 신규 보안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방안을 제시했다.

스패로우 온디맨드는 소스코드 보안 약점 분석 기술, 웹 취약점 분석 기술,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분석 기술을 API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스패로우가 제공하는 분석 기술을 통해 소프트웨어 자재명세서인 SBOM(Software Bill of Materials) 출력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 전 과정에서의 보안 취약점 진단이 가능해 공급망 공격 예방이 가능하다.

스패로우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은 API 연동 만으로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기술을 시장에 선뵐 수 있어 자체 기술 개발과 상업화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스패로우 장일수 대표는 “보안 솔루션 기업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스패로우 온디맨드를 선봬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러 온 참관객들과 사업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며, “이번 블랙햇을 통해 확보한 현지 파트너를 비롯한 동남아 지역 파트너까지 지속 발굴하며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시장에서의 스패로우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