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데이터, 키오스크·POS 보안 솔루션 ‘키오스크필터’ 출시
지란지교데이터, 키오스크·POS 보안 솔루션 ‘키오스크필터’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7.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데이터 ‘키오스크필터’
지란지교데이터 ‘키오스크필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란지교데이터(대표 조원희)는 키오스크 및 POS 등 특수목적형시스템 보안 솔루션 ‘키오스크필터(KIOSKFILTER)’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키오스크필터’는 키오스크, POS, ATM 등 특정 기능만 수행하는 시스템 내 신용카드 거래 내역 등 민감 개인 정보의 유출을 막고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유입에 의한 각종 침해행위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특허 받은 능동적 지능형 멀웨어 차단 스마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탐지 및 차단 ▲본래의 목적 상 불필요한 이상 행위 탐지 ▲불법 기기 접근을 막는 USB, 와이파이, 테더링 매체 제어 및 내부 로그 분석 리포트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사용자 행위 기반 악성행위 탐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실행 프로세스의 악성여부를 판단해 차단함으로써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보호한다.

키오스크와 POS기기에 신용카드 거래 데이터 등 민감 정보가 임시 저장될 수 있기 때문에, 정보 유출 방지 기능도 적용했다. 랜섬웨어 대응을 위한 백업 및 복구 기능도 부가 기능으로 제공한다.

지란지교데이터 조원희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이 고착화되면서 비대면·무인서비스 및 시스템 도입이 지속 증가하고 있으나 기기에서 처리되는 민감정보의 활용 및 관리에 대해서는 무관심 했었다”면서 ‘위생방역인증’ 마크가 붙은 식당을 이용하는 고객이 안심을 얻듯 앞으로는 보안이 되는 키오스크와 그렇지 않은 키오스크로 나뉘어 고객에게 안심을 제공하는 키오스크가 좀 더 각광받고 서비스 경쟁력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대표는 “지금까지 사이버위협 동향을 보면 키오스크 및 POS 등 특수목적형시스템을 해킹해서 탈취한 고객정보로 금전적인 대가를 요구하고 있어,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면서 “지란지교데이터는 전방위적인 개인정보 및 데이터 보호 체계와 리얼 프라이버시 케어 실현을 위해 ‘필터’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