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PUC 2023’서 애플리케이션 보안 위한 통합 관리 방안 공유
스패로우, ‘PUC 2023’서 애플리케이션 보안 위한 통합 관리 방안 공유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6.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가 'PUC 2023' 행사에서 기조연성을 하고 있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가 'PUC 2023' 행사에서 기조연성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스패로우(대표 장일수)가 15일 연례 고객 초청 행사인 ‘파워 유저 컨퍼런스 2023(PUC 2023)’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보안의 새로운 물결(The New Wave of Application Security)’을 주제로 열린 PUC 2023은 공공, 금융, 제조, IT 등 다양한 분야의 IT 및 보안 담당자들을 초청해 최신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트렌드와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스패로우는 창립 5주년을 맞이해 비전을 발표하고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통합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키노트로 행사를 연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개발 환경이 다양해지고 소프트웨어 공급망이 복잡해진 가운데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제대로 보안하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취약점 분석이 필요하다”며, “기관 및 기업에서 소프트웨어를 보다 안전하게 개발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집대성한 통합 솔루션인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Sparrow Enterprise)’을 정식 출시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소개한 스패로우 엔터프라이즈은 애플리케이션 보안 취약점을 통합 관리하기 위한 신규 솔루션이다. 단 한번의 구축으로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통일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개발-테스트-운영 단계에서 검출된 취약점에 대한 통합 관리가 가능한 것은 물론, 모든 단계에서의 보안 테스팅을 자동화해 데브섹옵스를 구현할 수 있다.

여구용 스패로우 국내사업총괄 팀장은 “SW 공급망 보안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행정안전부 보안가이드, 전자금융감독규정 등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의 관리 의무를 확대하는 법안이 발의되는 등 취약점 점검 체계 확립이 국내에서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며, “스패로우는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다수 정부과제에 참여하며 역량을 강화해 온 만큼 앞으로도 고객사에 적합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