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생성형 AI 기반 줌 IQ 주요 기능 상용화
줌, 생성형 AI 기반 줌 IQ 주요 기능 상용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6.1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 팀 챗 작성
줌 팀 챗 작성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줌이 생성형 AI로 협업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스마트 동료’ 줌 IQ의 주요 기능 상용화를 발표했다.

일부 요금제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 서비스로 무료 제공되는 줌 미팅 요약 및 줌 팀챗 작성 기능은 조직의 생산성 향상, 업무 우선순위 조정 및 효과적인 협업을 지원한다. 

AI에 대한 줌의 연합 접근 방식은 줌이 자체 개발한 대규모 언어 AI 모델, 오픈AI 및 엔트로픽과 같은 AI 선도 기업의 모델, 고객이 자체적으로 선택한 모델을 활용한다. 줌은 여러 유형의 모델을 통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는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상용화를 통해 무료 제공되는 줌 IQ 기능은 △미팅 요약(Meeting Summary) △챗 작성(Chat Compose) 등을 포함한다.

스미타 하심 줌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생성형 AI 기반의 새로운 줌 IQ 기능들을 통해 조직은 일상 업무의 생산성을 개선해 좀 더 창의적인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협업의 가능성을 확장시킬 수 있다”며 “대규모 언어 모델에 획일적인 접근 방식은 없으며, 줌의 자체 모델과 파트너들의 모델을 모두 활용하는 연합적 AI 접근은 사용자에게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