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금융권 고객 ‘신원 인증 간소화’ 새 솔루션 선보여
라온화이트햇, 금융권 고객 ‘신원 인증 간소화’ 새 솔루션 선보여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6.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 검증 솔루션 '옴니원 OACX'
모바일운전면허증 검증 솔루션 '옴니원 OACX'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화이트햇이 금융권 고객 ‘신원 인증 간소화’를 위한 새 솔루션을 선보였다.

라온화이트햇은 온·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고객들의 신원 증명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검증 기능을 더한 ‘옴니원 OACX(OneAccessCX)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여 각 금융사 등 다양한 이용기관에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기능 강화된 OACX의 모바일 운전면허증 검증 솔루션은 금융 업무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원 인증을 행정안전부가 발급하고, 조폐공사가 운영하는 국가 공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보유 고객은 카드로 된 실물 신분증을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고, 이용기관 역시 블록체인 기반 신원 검증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고, 신분증 사본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어서 신분증 위조 우려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특히 불필요한 개인정보 노출 방지로 개인의 정보 보안이 강화되고, 향후 정부가 추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등에 적용 가능해, 폭넓은 사용자가 해당 솔루션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검증 솔루션 공급으로 전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며 “모바일 운전면허증 시스템 구축사로서 서비스 안전성은 물론 유지 보수, 기술 지원 편리성 등을 내세워 이미 대부분이 도입을 확정한 1금융권은 물론 2금융권, 카드사, 보험사 등 다양한 이용기관으로 도입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