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2’ 출시…자동화 강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2’ 출시…자동화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2’를 정식 출시하고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8’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11일 발표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2는 데이터센터부터 퍼블릭 클라우드, 엣지 배포에 이르기까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복잡한 리눅스 플랫폼 작업을 간소화해 IT 팀이 인력과 기술 문제를 해결하고 핵심 인프라 영역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2 및 8.8은 시스템 역할 기능을 계속 확장하며, 일반적인 관리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더 높은 일관성과 효율성을 규모에 맞게 가져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전용 앤서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부터 VPN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인 리눅스 역할을 기본적인 리눅스 지식으로 쉽게 구성하고, 검증 및 배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시스템 역할은 자동화된 특성으로 인해 이러한 기능 중 어떤 것이든 쉽게 재구성할 수 있게 하므로 업그레이드를 방해하지 않는 방식으로 배포를 지원한다.

이번 발표는 리눅스 플랫폼에서 컨테이너를 개발, 관리, 실행하기 위한 레드햇 도구인 ‘포드맨(Podman)’에 대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시스템 역할을 확장한다. 일반적으로 포드맨 인스턴스를 생성하려면 명령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지만, 새로운 시스템 역할을 통해 관리자는 특정 환경에 맞는 구성을 자동화할 수 있다. 여기에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호스트 전반에 걸쳐 사전 통합된 프로덕션 지원 컨테이너 워크로드를 배포하는 기능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리눅스 관리자는 컨테이너 인프라 유지 관리까지 기술을 확장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시스템 역할 업데이트에는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및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브 디렉토리 관련 기능이 확장된다. 또한 SQL 서버/액티브 디렉토리 인증 자동화, 올웨이즈온(Always-On) 가용성 그룹 지원 및 SQL 서버 2022를 지원한다.

군나르 헬렉슨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리눅스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점점 더 복잡해지는 운영을 위한 기반을 형성함에 따라, IT 조직은 새로운 기술이나 리소스를 추가하지 않고도 운영을 확장할 수 있어야 한다.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은 IT 팀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으로 범위를 확장하는 동시에 컨테이너 또는 새로운 하드웨어 아키텍처와 같은 혁신을 더 쉽게 수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