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피스, 앱 제작 솔루션 ‘슈퍼UX’ 상반기 출시
티맥스오피스, 앱 제작 솔루션 ‘슈퍼UX’ 상반기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5.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오피스 로고
티맥스오피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오피스(대표 이동석)가 올 상반기에 앱 제작 솔루션 ‘슈퍼UX(SuperUX)’를 출시하 예정이다고 11일 밝혔다.

슈퍼UX는 티맥스그룹에서 준비하는 슈퍼앱의 핵심 기능이기도 하며, 이를 통해 개발자 한정의 로우코드 플랫폼을 넘어 ‘비개발자도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할 수 있는 노코드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슈퍼UX는 티맥스오피스에서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노코드 기반의 UI/UX 솔루션으로, 최소한의 코드를 이용해 앱을 개발한다는 의미의 ‘로우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솔루션과 달리 전면 노코드 방식을 내세우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한 번의 개발로 다양한 실행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하여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운영체제 및 PC, 모바일 등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적용이 가능하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컴포넌트 배치와 와이어프레임, UX 템플릿 제공 등으로 직관적인 개발 환경을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집중한다. 

프론트엔드 영역 뿐 아니라 백엔드와의 편리한 로직 설정 및 서비스 연동 개발이 가능해 앱 화면의 구성부터 앱의 배포까지 쉽고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티맥스오피스 측의 설명이다. 이로 인해 개발 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도 슈퍼UX 하나로 기획부터 배포까지 이르는 통합적 관리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티맥스오피스 이동석 대표는 “슈퍼UX는 현재 사내 비개발 직군이 직접 사용하며 보완점을 찾고 있다. 이들이 앱 개발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쉬운 앱 제작이 가능한 노코드 UI/UX 플랫폼이다”며 “실시간 동시 작업 등 협업 기능 강화로 특히 IT업계의 업무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티맥스오피스는 자유도 높은 컴포넌트 제작 방식과 쉬운 화면 배치를 자랑하는 SuperUX로 국내 노코드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