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미시스코, 정품인증관련 국책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쎄미시스코, 정품인증관련 국책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0.2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기반 위조방지 솔루션 ‘정품사사’로 수출 중소기업 지원

[아이티비즈] 쎄미시스코(대표 이순종)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 정품인증 솔루션 개발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쎄미시스코는 자체 개발한 위조방지 솔루션 ‘24365Q/정품사사(正品査査)’를 이용해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 중 중국에 진출하는 중소기업들을 정부와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24365Q/정품사사’는 기존에 사용 중인 각종 위조방지 기술인 특수도장, 바코드, QR코드, 홀로그램, 레이저빔 등과 구분되는 신기술이다. 태그 자체에 반도체칩이 내장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읽어 들인 태그정보를 서버에서 인증을 해주는 방식이다.

해당 솔루션은 화장품, 식료품, 의약품, 주류, 담배, 차, 의류, 가방 및 패션잡화 등 고가형 제품은 물론 소비자가 신뢰 평가를 원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될 수 있다.

회사 측은 “최근 한류에 힘입어 한국산 제품의 인기 또한 치솟았지만, 가짜(짝퉁) 한국산 제품으로 인한 폐해도 급증했다.”며, “관렵 업체들의 매출감소 등은 물론, 자칫 한국산 제품들에 대한 신뢰에도 심각한 타격을 입힐 수도 있기 때문에 관련 업체들은 물론 정부의 고민도 점점 커져 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짝퉁의 천국’으로 불리는 중국시장은 작년 기준으로만도 약 61만 개의 위법 모조 제품이 제조된 것으로 통계 조사됐다. 이에 최근 우리 정부뿐 아니라 관련 기업들이 위조방지 기술 도입에 많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는 “10년 이상의 중국 사업 경험과 IT가 융합된 신기술 가치를 높게 받아 이번 ‘차이나 하이웨이 프로그램’ 수행기관에 선정된 것으로 안다”며, “대한민국의 좋은 제품을 국가공신력으로 보증해, 해외 고객들이 믿고 살 수 있는데 이바지 함으로써 수출증대 및 국격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수출제품에 대한 정품 인증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많아지고 있고, 이번에 정품인증기술은 향후 사물인터넷시대의 핵심기반 기술 중 하나이므로, 향후 회사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