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고집적 SoC 'Sitara AM57x 프로세서' 제품군 발표
TI, 고집적 SoC 'Sitara AM57x 프로세서' 제품군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10.1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프로세싱 및 멀티미디어 구현 위한 최고 성능 제공

[아이티비즈] TI코리아(대표 켄트 전)는 향상된 확장성과 다양한 주변장치를 통합한 고집적 SoC 제품군인 Sitara AM57x 프로세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Sitara AM57x 프로세서는 Sitara 프로세서 플랫폼의 최고 성능 디바이스로, 고성능 프로세싱 및 HLOS(high-level operating system)를 실행하는 ARM Cortex-A15 코어를 포함한 고유의 이종 멀티코어 아키텍처를 통해 광범위한 임베디드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 Sitara AM57x 프로세서 제품군

또한 AM57x 프로세서는 분석과 실시간 계산을 위한 TI의 C66x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제어 기능을 위한 PRU(programmable real-time unit) 및 ARM Cortex-M4 코어,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디오 및 그래픽 액셀러레이터를 통합해 동급 최강의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Sitara AM57x 프로세서 제품군은 처음부터 고성능과 다양한 기능의 통합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그 결과, 프로세서는 개발자에게 쿼드코어 ARM Cortex-A9 프로세서보다 40% 이상 더 높고, 다양한 임베디드 시장에 사용되고 있는 표준 듀얼코어 ARM Cortex-A9 프로세서보다 280% 향상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Sitara AM57x 프로세서는 컴퓨팅, 실시간 제어, 커넥티비티 및 멀티미디어 기능을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통합하고 있어 개발자는 각각의 기능을 위해 여러 개의 칩을 사용하는 대신 단일 칩으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은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공장 자동화, 머신 비전, 임베디드 컴퓨팅,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로봇 공학, 의료 영상, 항공전자 등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