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르텐, 화면 워터마크 솔루션 ‘티-워터마크’ 출시
테르텐, 화면 워터마크 솔루션 ‘티-워터마크’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10.1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 촬영, 화면 캡쳐로 불법 유통 시 유출 경로 추적

[아이티비즈] 테르텐(대표 이영, www.teruten.com)이 화면 워터마크 솔루션 ‘티-워터마크(T-Watermark)’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티-워터마크는 PC 모니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화면에 특정 정보를 워터마크 형태로 삽입하는 화면 보안 솔루션으로, 화면 불법 유출 시 유출 경로를 추적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화면 워터마킹 ▲카메라 촬영 방지 ▲스트링 난독화 워터마크 ▲워터마크 상세 기능 설정 ▲화면 워터마킹 보안 정책 설정 ▲T-Watermark 모듈 자체 보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 PC 화면 워터마크 적용 전과 후 비교

모니터 화면 워터마킹 기술은 카메라 촬영이나, 캡쳐로 화면 정보 불법 유출 시, 유출 경로를 추적할 수 있어 내부 기밀정보나 중요자산 보안, 저작권이 있는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사용된다.

티-워터마크는 고객사가 원하는 이미지나 URL, IP 주소, 사용자 정보(사번, ID 등) 등 고객사 DB와 연동하여 정보를 화면에 나타낼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배포시스템을 이용하거나 테르텐 자체 기술로 배포 가능하고, 모바일의 경우 어플리케이션에 임베디드하여 서비스 가능하다. 티-워터마크는 PC와 모바일(안드로이드)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이영 테르텐 대표는 “이번 화면 워터마킹 솔루션 출시로, 테르텐은 PC, 가상화, 모바일 화면 캡쳐 등 전 플랫폼에서의 화면 정보를 보안해주는 화면 보안 선두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게 되었다”며 “국내 굴지의 기업에서 기밀정보 보안을 위해 티-워터마크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만큼, 중요정보나 유출이나 불법복제를 고민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