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4’에 ‘마시멜로’ 업그레이드 진행
LG전자, 'G4’에 ‘마시멜로’ 업그레이드 진행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10.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폴란드를 시작으로 내달 한국, 북미, 유럽 지역 순차 실시

[아이티비즈] LG전자(www.lge.com)가 글로벌 제조사 가운데 처음으로 ‘LG G4’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6.0 ‘마시멜로(Marshmallow)’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업그레이드는 차주 폴란드를 시작으로 내달부터 한국, 북미, 유럽 지역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G4 마시멜로 업그레이드

LG전자는 지난 달 29일 ‘넥서스 5X’를 통해 ‘마시멜로’를 첫 공개한 데 이어, 구글과의 긴밀한 파트너십과 신규 운영체제에 대한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업그레이드를 발 빠르게 진행하게 됐다.

‘LG G4’ 사용자는 ‘마시멜로’로 업그레이드 시 다양한 신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마시멜로’ 운영체제는 개인정보 보호기능이 대폭 강화돼, 특정 앱에서 사용자의 위치정보, 주소록 등에 접속을 시도하면 자동 팝업으로 사용권한을 제한해 준다. 또, 배터리 효율 관리기능을 지원해, 1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배터리 최적화 모드(Doze Mode)’로 진입해 앱의 운용 동작을 최소화 한다. 사용자는 기본설정에서 운용 동작 최소화 여부를 앱마다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구글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업계 최초로 ‘마시멜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사후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