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AWS 환경 위한 향상된 워크로드 보호 기능 발표
VM웨어, AWS 환경 위한 향상된 워크로드 보호 기능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8.0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는 AWS 환경을 위한 향상된 워크로드 보호 기능을 발표했다.
VM는 AWS 환경을 위한 향상된 워크로드 보호 기능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라구 라구람)가 5일 아마존웹서비스(AWS) 고객의 기존 및 현대적인 워크로드 보호에 특화된 ‘VM웨어 카본 블랙 워크로드 포 AWS(VMware Carbon Black Workload for AWS)’를 발표했다.

보안 및 IT 부서는 기존 인프라에 통합되는 하나의 콘솔을 사용, AWS, VM웨어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전반에서 실행되는 모든 워크로드에 대한 일관되고 통합된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공격 표면을 줄이고 보안 태세를 강화할 수 있다.

보안 팀은 VM웨어 카본 블랙 워크로드 포 AWS를 통해 일시적이며 단기적인 특성을 띠는 워크로드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신뢰할 만한 맥락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AWS 고객은 한층 안전한 모던 앱 보호가 가능하다. 더불어 취약성 수집 및 리스팅을 자동화함으로써 위협을 식별하고, 워크로드 보호를 강화하며, 공격 표면을 축소할 수 있다.

센서 배포의 경우, VM웨어 카본 블랙 워크로드 포 AWS가 제공하는 지속통합/지속배포(CI/CD) 패키지를 통해 에이전트 수명 주기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AWS 계정으로 접속한 AWS 고객은 VM웨어 카본 블랙 워크로드 센서의 최초 배포 이후 워크로드가 확장된 경우에도 더욱 완전하고 포괄적이며 심층적인 가시성을 얻을 수 있다.

VM웨어 카본 블랙 워크로드 포 AWS는 필수적인 취약성 평가 및 워크로드 강화를 차세대 안티바이러스(NGAV)와 결합, 시간 경과에 따른 공격 행동의 패턴을 분석함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공격도 차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체 워크로드를 대상으로 행동 기반 EDR(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을 포함하는 기업형 위협 제거를 수행함으로써 AWS 고객은 위협 인텔리전스를 예방 정책으로 전환하고, 동일 위협을 중복 제거하는 오류를 개선할 수 있다.

제이슨 롤스턴 VM웨어 제품관리담당 부사장 겸 보안사업부문 공동 총괄은 “극도로 분산되고 역동적인 환경에서 보안 팀과 IT 팀은 충분한 가시성과 제어 능력을 얻기 어렵다”며, “VM웨어 카본 블랙 워크로드 포 AWS는 다양한 위치에서 구동되는 모든 워크로드를 확인할 수 있는 단일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팀 간 협업을 개선, 보안 담당자가 더 많은 위협을 확인하고 차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WS 고객은 워크로드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확보해 기업의 핵심 자산에 대한 공격을 방어하고, 보호해야 할 표면적을 제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