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 21명 장학금 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국내 우수 전자공학도 21명 장학금 수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9.23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부터 150여명에 장학금 지원 등 미래 엔지니어 양성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
▲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국내 10개 우수대학 출신 학생 21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제9회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행사를 23일 서울 지사에서 개최하고 국내 10개 우수대학 출신 학생 21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수혜자는 마이크로칩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강의를 수강한 대학 및 대학원생 중 설계 프로젝트에서 연구실 기반 실용 기술 구현에 탁월한 솜씨를 보여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 가운데 선발됐으며, 전기ㆍ전자 관련 동아리 등의 특별활동을 통해 PIC MCU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학생들을 선발했다.

마이크로칩은 지난 2005년부터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해 지금까지 150명 이상의 공대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 바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장학금 지원 외에도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PIC MCU 샘플 및 개발 툴 등의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성공적인 설계 프로젝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한국 마이크로칩은 기존 PIC MCU 커리큘럼을 수정하거나 확대하고자 하는 대학들에 신규 PIC MCU 강의 개설에 대한 지원 및 자문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한병돈 북아시아 지역 총괄 책임자는 “마이크로칩은 교육 기관들이 다방면에 걸쳐 높은 질의 엔지니어링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구열을 향상시키고 엔지니어링 업계에 대한 열정을 제고하고자 한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마이크로칩의 장학금 프로그램의 수혜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