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 알리프 MCU·퓨전프로세서 기반 AI·ML 애플리케이션 지원
IAR시스템즈, 알리프 MCU·퓨전프로세서 기반 AI·ML 애플리케이션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4.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R시스템즈 로고
IAR시스템즈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자사의 Arm 개발 솔루션이 인공지능(AI) 지원이 가능하고 전력 효율이 뛰어난 알리프세미콘덕터의 마이크로 컨트롤러(MCU) 제품군인 앙상블(Ensemble)과 퓨전 프로세서 제품군인 크레센도(Crescendo)를 지원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임베디드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개발 도구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는 앙상블 또는 크레센도 디바이스를 선택하는 기업에 우수한 성능과 강력한 코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알리프세미콘덕터의 고효율 제품군은 최대 4개의 프로세싱 코어와 AI/ML 가속기, 다층적 보안, 통합 LTE Cat-M1 및 NB-IoT 연결, GNSS 위치추적 등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포트폴리오를 넓혀가고 있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개발자가 디바이스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강력한 코드 최적화를 제공한다.

알리프세미콘덕터의 마크 루츠 선임 마케팅 디렉터는 "알리프세미콘덕터의 기능 통합 수준은 개발자들에게 본질적인 단일칩 IoT 시스템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며, "IAR시스템즈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세계적 수준의 툴을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이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최적화 기술을 적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IAR시스템즈의 앤더스 룬드그렌 제품 매니저는 "양사는 차세대 임베디드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며 "Arm용 IAR 개발 툴은 코드 크기와 속도 모두에 최적화된 컴파일러 기술과 고성능 디버깅을 특징으로 하며, 기업들이 알리프의 AI 지원 가능한 앙상블 제품군과 크레센도 제품군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뛰어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