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서강대, AI·SW 인재양성 산학협력
틸론-서강대, AI·SW 인재양성 산학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3.2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및 가상화 과정’ 개설
심종혁 서강대 총장(왼쪽)과 최백준 틸론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심종혁 서강대 총장(왼쪽)과 최백준 틸론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틸론(대표 최백준)은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AI∙소프트웨어(SW) 우수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틸론과 서강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강대학교 대학원 인공지능학과 AI융합전공 내에 '메타버스 및 가상화 과정'을 개설하여 AI 비전 및 추진 전략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 또한, 서강대학교 내에 ‘틸론 메타버스 및 가상화 연구 센터’를 공동 설립하여 중장기적으로 AI 연구 역량 강화 및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양측은 △전공 교과목 커리큘럼 공동 설계 △실습 교과목 공동 운영 △연구 개발 및 관련 정보교환 △ 공동 기술 개발 및 인력 교류 등에 관한 협력을 진행한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첨단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체계적인 서강대학교의 교육 시스템은 AI∙SW 관련 산업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인재 육성과 핵심 역량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강대학교 심종혁 총장은 “국내 가상화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만들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최백준 틸론 대표, 윤주열 틸론 본부장, 심종혁 서강대 총장, 김순기 서강대 대외부총장, 송태경 서강대 교학부총장, 정옥현 서강대 대외교류처장, 최정우 서강대 공과대학장과 낭종호 서강대 인공지능학과 학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다수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