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새로운 MCU 개발 키트 내놔
TI, 새로운 MCU 개발 키트 내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9.1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에 필요한 성능 제공

[아이티비즈] TI코리아(대표 켄트 전)는 사물인터넷(IoT)에서 요구되는 핵심적인 보안 요건을 해결하기 위해, IoT 게이트웨이 및 노드, 공장 제어 및 자동화 시스템, 그리드 인프라, 대체 에너지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 개발 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I의 TM4C129ENCPDT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기반한 저가형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 개발 키트는 120MHz ARM Cortex-M4F 코어를 탑재하고 보안 기능은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에 전담시켜 코어에 부하를 줄임으로써,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EK-TM4C129EXL)에 기본 탑재된 데모에는 클라우드에 간편하고 안전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제품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멀티태스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TI-RTOS가 포함돼 있다.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와 WolfSSL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면 온보드 이더넷을 통해 암호화된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하고 이를 브라우저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설계자는 쉬운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및 디버깅 툴인 TI의 Code Composer Studio 통합 개발 환경(IDE)을 무료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TM4C 암호화 커넥티드 론치패드는 저렴한 가격에 암호화를 지원하고 사용이 간편한 평가 플랫폼을 제공한다. TI 론치패드 개발 에코시스템은 빠르고 쉬운 설계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커뮤니티 구성요소를 제공한다. TI의 부스터팩 플러그인 도터 보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시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