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아이넷, 완전 무선 고성능 CCTV IP카메라 출시
글로벌아이넷, 완전 무선 고성능 CCTV IP카메라 출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1.10.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방수 CCTV ‘로보뷰 IP카메라 S시리즈’

글로벌아이넷(대표 김상진)은 여러 CCTV, IP카메라를 출시하면서 쌓인 노하우와 피드백을 통해 선이 필요 없는 완전 무선 방수 CCTV IP카메라 로보뷰 S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로보뷰 S시리즈는 로보뷰S1, 로보뷰S2, 로보뷰S3 등이다.

무선 CCTV의 경우 배터리로 동작을 하기 때문에 재충전의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배터리를 저전압으로 설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로보뷰 S시리즈의 경우 개발을 통해 약 한달이란 기간 동안 충전없이 배터리만으로도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태양광패널을 설치해 항상 충전이 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로보뷰 S시리즈는 배터리 외에도 완전무선기능, 침입경보, 초고화질 1080P 풀HD 200만화소, 양방향 통화, 야간 적외선 IR센서 탑재, 스마트폰·SD카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낙엽이나 불필요한 움직임에도 경보가 발송되고, 녹화를 하는 등 기존 CCTV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아이넷은 로보뷰 S시리즈에 인체감지센서(PIR)를 탑재했다. 해당 센서를 통해 로보뷰 S시리즈는 사람이나 애완동물 등 열을 감지하여 경보메세지를 발송하고 움직임이 있어야만 녹화를 실시한다.

보안부분에서도 기능을 강화했는데, 로보뷰 S시리즈는 기존의 회원가입과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해킹이 쉬웠던 비밀번호 접속 방식이 아닌, 새로운 보안 인증서비스를 도입하였다.

차세대 보안 인증 방식으로 사용자가 직접 보안 서버에 사용자 인증을 받아야 하며, 인증된 제품은 사용자 본인 외의 타인의 접속을 원천 차단하고, 사용자의 계정 ID가 타인에게 노출되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타인 노출 경보 메시지를 전달해 해킹의 위험을 감지하도록 하는 등 보안 수준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침입자가 발생하면 스마튼폰으로 경보 메시지가 발송되고 해당 화면이 초고화질 1080P 풀HD 200만 화소로 캡처 되어 증거자료로 남길 수 있다.

특히 로보뷰S3의 경우 130도의 넓은 화각과 상하 90도, 좌우 355도, 회전 조절기능을 탑재해 사각지대 없는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글로벌아이넷 관계자는 “로보뷰1부터 로보뷰2, 로보뷰3, 로보뷰G, 로보뷰EX, 로보뷰P2, 로보뷰P3 등의 제품들이 관공서나 병원, 학교에서 주목받았고,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로보뷰 S시리즈는 보안 수준뿐만 아니라 1080P 풀HD 200만 화소로 촬영된 초고화질의 영상을 고성능 무선 Wifi를 이용해 끊김 없이 빠르게 확인 가능하고, 전원 연결, 무료 어플 다운로드만 완료하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