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회의방해 사전 방지 보안 기능·활용법 공유
줌, 회의방해 사전 방지 보안 기능·활용법 공유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8.0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은 회의방해 사전 방지하는 보안 기능 및 활용법을 공유한다.
줌은 회의방해 사전 방지하는 보안 기능 및 활용법을 공유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줌이 회의중단 및 방해를 미리 방지할 수 있는 보안 기능과 활용법을 공유했다.

회의 진행은 물론 참가자 활동을 제어하는 여러 보안 기능, 대기실 활용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과 활용 팁을 통해 회의 호스트와 참가자 간 소통 및 협업을 증진하면서도 안전한 회의 운영을 돕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회의 정보가 외부에 노출되면 회의중단 및 방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일부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공개 회의 링크, 가상 회의실 정보가 소셜미디어에 게시 및 공유되면서 초대되지 않은 외부인이 회의 정보를 얻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회의 호스트가 회의 환경에 맞춰 적절한 보안 기능을 활용하면 회의중단 및 방해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 보다 안전하게 회의를 운영할 수 있다.

먼저, 회의 목적에 맞는 줌 솔루션을 사용하면 좋다. 줌을 통해 모르는 이들과 가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용도라면 일반적인 줌 회의가 아닌 온라인 컨퍼런스 등 디지털 이벤트에 적합한 줌 비디오 웨비나 또는 줌 이벤트를 사용하는 것이 이벤트 운영은 물론 관리측면에서도 더욱 효과적이다. 

화면 공유 권한을 제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공개된 세션에서 임의의 사용자가 회의 중 화면을 제어하고 원치 않는 콘텐츠를 참가자들과 공유할 수 없도록 ‘고급 공유 옵션’에서 오로지 회의 호스트만 화면을 공유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회의 참가자의 화면 공유 권한을 비활성화하면 화이트보드 설정도 자동으로 비활성화된다. 줌 회의 화면 하단에 배치한 보안 아이콘을 사용해 공유 권한을 변경하거나 줌 설정에서 공유 권한의 기본값을 변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