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한국체육산업개발, 올림픽공원 차세대 플랫폼 구축 협력
네이버클라우드-한국체육산업개발, 올림픽공원 차세대 플랫폼 구축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2.0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회원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 데이터 및 인프라 활용한 협업 추진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왼쪽)와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왼쪽)와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 김사엽)과 9일 올림픽공원 차세대 플랫폼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체육산업개발가 보유한 스포츠 데이터와 네이버클라우드의 서비스 플랫폼을 연결하여 빅데이터 기반 신사업, 라이프로그 활용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등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최근 한국체육산업개발에서 관리·운영 중인 올림픽스포츠센터 4곳(올림픽공원스포츠센터, 올림픽수영장, 일산올림픽스포츠센터, 분당올림픽스포츠센터)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국민들의 건강증진과 정서적 고립갑을 해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양사는 온라인 프로그램 이용객의 접근성을 향상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공통 플랫폼 구축으로 더 나은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러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은 실외에서 함께 운동을 즐기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가볍게 실내에서 온라인 운동영상을 통해 함께 따라하고 배울 수 있다. 운동 종목도 헬스, 요가, 댄스로빅, 댄스스포츠, 필라테스 등 집에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양사는 특히 타 스포츠센터 대비, 장기회원이 많고 이용 연령층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사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연간 76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스포츠센터의 생활체육 보유자원과 데이터, 인프라를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기술력을 결합하여 라이프로그를 활용한 실버회원들의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 등 차세대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는 “앞으로 양 기관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상호 보유한 데이터와 스포츠자원을 활용해 코로나로 일상이 힘든 요즘,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현재 지역기반의 스포츠센터 온라인 프로그램을 향후 전국, 그리고 글로벌 사용자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