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소형 셀룰러 모듈 ALEX-R5 출시
유블럭스, 소형 셀룰러 모듈 ALEX-R5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1.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룰러와 GNSS 기술을 초소형 SiP 패키지에 통합
유블럭스 ALEX-R5
유블럭스 ALEX-R5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저전력 광대역(LPWA) 연결 기술과 GNSS 기술을 초소형 시스템-인-패키지(SiP) 폼 팩터에 통합한 소형 셀룰러 모듈 ALEX-R5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유블럭스 자체 설계 하드웨어 부품들로 구성된 ALEX-R5는 즉시 사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보안 기능 및 유블럭스 M8 GNSS 칩과 함께 보안이 강화된 UBX-R5 LTE-M/NB-IoT 칩셋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ALEX-R5는 SiP 설계가 적용되어 14 x 14mm의 초소형 풋프린트가 특징이며,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유블럭스 SARA-R5 모듈과 비교하면 크기가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이처럼 크기가 작기 때문에, 크기 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ALEX-R5는 핵심 기술 면에서 아무런 성능 저하가 없다. 23dBm의 셀룰러 송신 신호 세기는 최종 디바이스가 예컨대 셀 에지, 지하, 또는 그 밖의 다른 열악한 환경을 포함한 어떠한 신호 조건에서도 효과적으로 동작할 수 있게 해준다. 전용 GNSS 안테나 인터페이스는 유블럭스 M8 GNSS 칩이 완전히 독립적이면서 동시 동작이 가능하도록 하여, 독립형 유블럭스 M8 모듈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ALEX-R5는 전력소모에 민감하고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웨어러블 및 연결된 의료 기기 같이 크기가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의 공통적인 약점들을 해결한다. 이는 유블럭스 UBX-R5 및 UBX-M8 칩셋의 저전력 모드와, GNSS Super-E 모드를 활용함으로써 가능해진 것으로, 사용자가 전력 소모와 성능을 균형 있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