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데코 E4’ 출시
티피링크,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데코 E4’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1.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피링크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데코 E4’
티피링크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데코 E4’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티피링크코리아는 메시(Mesh) 기술을 이용해 집 전체에 음영 지역 없이 끊김 없는 통합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AC1200 듀얼 밴드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신제품 ‘데코(Deco) E4’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 라우터 데코 E4는 공유기간 무선신호를 그물망처럼 연결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티피링크 데코 메시(TP-Link Deco Mesh)’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곳곳에 위치한 데코 장치가 함께 작동해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휴대하고 이동 시 가장 빠른 데코장치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를 통해 집 어느 곳이라도 약한 신호 영역을 제거하고 끊김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데코 장치의 추가만으로 무선 커버리지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데코 E4 2팩 모델 기준 최대 2,800제곱피트(약 260제곱미터/78평)의 와이파이 영역을 제공하는 등 데코 장치를 추가하는 것 만으로 음영지역 없는 통합 홈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통합 최대 1,167Mbps(5GHz 대역 867Mbps, 2.4GHz 대역 300Mbps)의 AC1200급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Deco E4는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은 물론, 웹브라우징, 스마트 홈 기기, 고속 다운로드, IP 카메라 스트리밍, 4K 스트리밍 등 최대 100개의 장치에 지연 없는 연결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