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예능형 쇼핑라이브 선봬…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
네이버, 예능형 쇼핑라이브 선봬…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커머스와 예능 콘텐츠 접목시킨 '베투맨' 오픈
하하 베투맨, 1화 반스와의 대결
하하 베투맨, 1화 반스와의 대결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가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예능형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콴에프앤씨와 함께 기획한 '베투맨(BET2MEN)’은 방송인 하하가 호스트로 출연해 소비자들이 상품을 찾고 브랜드 직원과 판매 대결을 펼쳐 승자팀을 선택한 시청자들에게 쇼핑 혜택을 얹어주는 예능형 콘텐츠로, 18일 공개된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십분 살려 시청자 참여와 구매를 이끌고, 라이브 종료 10분 전까지 판매 기록을 실시간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에 예능을 접목시킨 참신한 쇼핑라이브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베투맨'에선 하하와 브랜드 직원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을 두 가지 상품 구성을 직접 소개하고, 승자팀 예측에 성공한 시청자들은 더 많은 쇼핑 혜택과 사은품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쇼핑라이브는 지난 12월 초 MC 장성규와 함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쇼호스트 발굴 콘셉트의 오디션 라이브인 ‘뭐든지 베스트 셀러’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해당 라이브에 참여한 에슬레저룩 브랜드 '스컬피그'의 레깅스는 완판되어 매진을 기록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시청자 참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쇼핑라이브 예능쇼 '베투맨'은 이용자들에게 언택트 쇼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형태의 쇼핑라이브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여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자 혜택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