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암, 복잡한 차세대 IC 기능 검증 최적화 지원
멘토-암, 복잡한 차세대 IC 기능 검증 최적화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1.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 로고
멘토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멘토, 지멘스비즈니스(대표 김준환)는 암(Arm)과 제휴해 IC 디자이너가 암 기반 설계의 기능 검증을 최적화 및 간소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 협업을 통해 암 디자인 리뷰(Arm Design Reviews) 프로그램은 이제 멘토의 고수준 기능검증 엔지니어가 보유한 전문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암 기반 시스템온칩(SoC)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었다.

암의 새로운 RTL 검증 디자인 리뷰(Verification Design Review) 서비스는 멘토와의 협력을 통해 IC 설계 팀이 자사 암 IP의 품질, 첨단 기능 및 비용 간에 적절한 균형을 RTL 수준에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검토 기능의 지원을 통해 고객은 신호 연결성, 시스템 일관성, 올바른 구현 및 시스템 성능을 비롯한 주요 설계 요소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멘토 컨설팅의 샘 조지 부사장은 “멘토의 RTL 설계 분야 전문지식과 암의 광범위한 시스템 설계 전문지식이 결합됨에 따라 양사 공동 고객에게 풍부하게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암의 키런 던 부사장은 “검증은 SoC 설계 프로세스에서 극히 중요한 부분으로서 결코 간과할 수 없다”며 “새로운 RTL 검증 디자인 리뷰 서비스는 암과 멘토가 공유하고 있는 통찰력과 전문 지식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설계 품질을 한층 더 향상시키면서도 설계 주기와 타임투마켓을 단축하고 프로젝트 리스크는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