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AWS 마이그레이션 가속화 프로그램 제공
웅진, AWS 마이그레이션 가속화 프로그램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7.2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웅진(대표 이수영)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마이그레이션 가속화 프로그램(MAP)을 국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AWS MAP는 AWS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기업들을 위해 AWS가 개발한 방법론이다.  

AWS MAP은 기업의 데이터, 서버,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인프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AWS 클라우드로 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의 프레임워크다. 이는 마이그레이션 준비 및 평가(MRA), 마이그레이션 준비 및 플래닝(MRP), 실제 마이그레이션의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웅진은 SAP 사용 기업을 위한 MAP서비스인 ‘MAP for SAP’를 론칭하고 AWS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선택폭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웅진은 SAP를 사용중인 기업들이 MAP 적용 시 클라우드 이관 시간을 최대 80% 단축과 더불어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MAP for SAP’는 SAP의 버전이나 상품에 무관하며, 신규 설치에도 적용 가능하다. 

웅진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안용준 이사는 “웅진은 AWS로부터 SAP 및 마이그레이션 전문 기술 보유 파트너로 인정받았다. 웅진의 역량을 살려 SAP 사용 기업의 성공적인 마이그레이션을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