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고성능 오토모티브 전용 모듈로 스마트카 시장 선도할 것"
텔릿 "고성능 오토모티브 전용 모듈로 스마트카 시장 선도할 것"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6.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모티브 등급 제품 라인 지속적인 확장…국내외 자동차 제조 업체와 협력 구축
▲ 텔릿은 고성능 오토모티브 전용 모듈 공급해 국내외 스마트카 시장 공략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아이티비즈] 사물인터넷(IoT) 모듈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인 텔릿(대표 데릭 상, www.telit.com)은 6월 30일 스마트카 및 오토모티브 모듈 솔루션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오토모티브 솔루션 사업부의 기술 투자와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외 자동차 제조 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텔릿의 최신 기술력과 고성능 오토모티브 전용 모듈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IoT 비즈니스 13주년을 맞이한 텔릿은 전세계 3대 IoT 사업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10년 넘게 연속 유지해온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이어가기 위해 ‘ONE STOP, ONE SHOP’의 통합 솔루션 제공 비전 아래 종합컨설팅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한 성공적인 IoT 사례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업계에서 2015년 핵심 비즈니스 키워드로 꼽히는 차세대 ‘스마트카’와 관련해 원격 제어, 실시간 차량 상태정보 전송,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구현할 수 있는 오토모티브(Automotive, 전장용) 전용 모듈 제품라인과 종합 커넥티드카(Connected Car)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 및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도미니쿠스 헐(Dominikus Hierl) 텔릿 오토모티브사업부 CEO.

한국 스마트카 시장공략을 위해 방한한 도미니쿠스 헐(Dominikus Hierl) 텔릿 오토모티브사업부 CEO는 “텔릿은 적극적인 R&D 투자와 관련 글로벌 기업의 인수를 기반으로 고성능 오토모티브 제품과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국내 대규모 자동차 업체를 위한 커넥티드카 관련 제품과 솔루션도 원활하게 공급 중”이라며, “전기차와 연계된 자율주행, 카쉐어링 등 세계적으로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면서 텔릿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정립에 초점을 맞추고 빠른 속도로 업계를 이끌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호상 텔릿 한국 및 일본 영업총괄 상무는 “세계 5대 자동차 제조국 중 하나인 한국은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IT 기술력과 더불어 향후 글로벌 스마트카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며, “이미 세계 자동차 산업계에는 스마트카 경쟁이 뜨겁게 번지고 있다. 텔릿은 오토모티브사업부를 통해 2015년에도 지속적으로 국내 업계와의 협력 및 R&D 투자 확대를 통해 기술개발과 동시에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하여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호상 텔릿 한국 및 일본 영업총괄 상무.

텔릿의 조사결과, 향후 스마트카는 2G, 3G, 4G 등 다양한 셀룰러 통신ㆍGPS, Glonass, Galileo 등 위치기반 서비스ㆍ원격 데이터 송수신 기능ㆍ무선 기능 등 다양한 기술이 혼재 및 집약된 형태로 구현될 것이다. 또한 2021년까지 전세계 스마트카 보급률이 약 57%에 육박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이 모든 기능을 관리할 수 있는 안정적인 통합 모듈 솔루션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2014년 초 텔릿은 이미 오토모티브 OEM 시장 공략을 위해 ‘오토모티브 솔루션’사업부를 신설하고, 오랜 기간 업계 전문가로 경력을 다져온 도미니쿠스 헐이 수장으로 이끄는 가운데 고성능 오토모티브 등급(Automotive grade) 제품 라인업에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추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오토모티브 적용에 필수적인 글로벌 ISO/TS16949 인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LTE 및 HSPA+ 모듈을 포함하여 업계에서 광범위한 오토모티브 분야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등 차량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특화 전략 중 하나로 ‘오토모티브 시장 전략 구체화’를 꼽은 텔릿은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외 자동차 제조 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텔레매틱스 시스템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아울러, 네덜란드 소재 부품기업 NXP 반도체의 오토모티브 텔레매틱스 온보드 유닛 플랫폼(ATOP; Automotive Telematics On-board전력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