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이디어 창업 서바이벌‘ 슈퍼끼어로 시즌2’ 개최
경기도, 아이디어 창업 서바이벌‘ 슈퍼끼어로 시즌2’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6.2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까지 참가자 모집…디지털콘텐츠, 아이디어, 전통, 공연, 체험 상품 등 5개 분야

[아이티비즈]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콘텐츠 창작과 창업 육성을 위해 판교에 설립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랩)을 통해 아이디어의 상품화부터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사회 관계망 활용 전자상거래) 유통, 투자금 유치, 창업 자금까지 지원하는 창업 서바이벌 오디션 ‘2015 슈퍼끼어로 시즌2’의 참가자를 오는 7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 슈퍼끼어로2 모집 포스터.

‘슈퍼끼어로’는 우리말 ‘끼’와 영웅을 뜻하는 ‘히어로’(Hero)의 합성어로, 문화콘텐츠와 개인의 재능을 접목하여 브랜딩, 상품화를 통한 창업을 지원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말한다.

슈퍼끼어로 모집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19세 이상으로, 1개월 이내 제품 제작 및 온ㆍ오프라인 판매가 가능한 아이템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디지털콘텐츠 ▲아이디어 상품 ▲전통상품 ▲공연상품 ▲체험상품 5개 분야이며 콘텐츠의 우수성(50점), 콘텐츠의 사업화 가능성(50점)을 심사하여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여 팀에게는 아마존, 핸드아티, 리디북스와 같은 유명 소셜커머스 판매 기회 및 창업 멘토링과 크라우드 펀딩 교육 등 3주간의 실전 교육이 제공된다. 최종 선정된 3개 우수팀은 총 2천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과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을 지원받는다.

경기도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템 발굴과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팀 ’원석발굴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한층 강화된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창업팀 20개 이상을 배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