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5G 기반 개방형 표준 포트폴리오 발표…텔코 시장공략 강화
HPE, 5G 기반 개방형 표준 포트폴리오 발표…텔코 시장공략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네트워크 구축 용이성 제고 및 와이파이 6 네트워크와의 통합 지원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HPE는 5G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신규 개방형 표준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HPE는 해당 포트폴리오를 근간으로 텔코 엣지 환경을 재정립하여, 사용자에게 강력하고 개인화된 실시간 경험을 제공하고 전세계 통신사의 5G 연계 수익 창출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HPE PaaS 기반 엣지 투 클라우드 전략은 5G 코어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스택, 최적의 텔코 코어 및 엣지 인프라  청사진, 와이파이 6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통신사로 하여금 5G 기반 부가가치 창출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 구현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소개된 신규 포트폴리오는 캐리어 그레이드 인프라 및 모듈형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기반의 개방형 상호 운용 플랫폼으로써, 텔코 코어ㆍ엣지 및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신규 5G 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고 자동화된 애자일 환경을 마련한다.

HPE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솔루션(CMS)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인 필 모트람은 “개방성은 5G가 지닌 진보적인 혁신 중 핵심 부분이며, HPE 5G 코어 스택은 운영비 감소 효과와 구축 속도 향상은 물론 단일 벤더 방식에 구애받지 않아 멀티 네트워크 및 기술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며,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5G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HPE는 통신사로 하여금 멀티 벤더 솔루션 기반 개방형 5G 코어 스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vRAN 기반 최적의 엣지, 환경과 MEC 및 Wi-Fi 6를 활용한  초연결성 및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점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