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끊김 없는 학습 지원
네이버 '커넥트재단',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끊김 없는 학습 지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1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생 등록부터 학습진도율까지 관리하는 ‘온라인 클래스’ 기능으로 학습 가능
커넥트재단은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끊김 없는 학습을 지원한다.
커넥트재단은 무료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끊김 없는 학습을 지원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의 비영리 교육재단 ‘커넥트재단’은 무료 온라인교육 플랫폼 에드위드를 통해 대면 교육이 힘든 순간에도 끊김 없는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에드위드’는 커넥트재단의 대표 온라인교육 플랫폼이다. 제휴 교육기관들과 함께 초·중등 교육과정부터 소프트웨어 교육까지 폭넓은 주제의 강의를 무상제공하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는 초·중·고·대학교 및 대안학교를 대상으로 수강생 등록, 학습 진도율 관리 등 온라인 교육 관리 기능 ‘온라인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클래스는 에드위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커넥트재단은 대면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클래스’를 활용하는 교육기관이 증가해 지난 2월에는 신청 수가 1월 대비 약 200% 증가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KAIST,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등 여러 대학에서는 온라인클래스를 활용해 교수가 추가적인 학습과정을 온라인에 개설해 학생들의 비대면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더해, 커넥트재단은 4월 중 에드위드에 ‘라이브 방송’ 기능을 추가하고 무료 공개할 계획이다. 실시간으로 교육 소통을 지원하는 라이브 기능에는 수강생 등록 등 온라인클래스의 장점이 함께 적용돼 교육자-학습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전망이다.

커넥트재단의 김지현 사무국장은 “커넥트재단은 ‘더 많은 학습자들에게 교육의 혜택을 준다’는 이념에 따라 교육자-학습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편리한 교육 플랫폼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