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선진시스템, IoT 기반 스마트팩토리 사업개발 협력
어드밴텍-선진시스템, IoT 기반 스마트팩토리 사업개발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6.1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액세스 공급 위한 파트너 계약 체결
▲ 정준교 어드밴텍 한국지사장(왼쪽)과 선진시스템 서선택 대표가 MOU에 서명을 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시티 시장분야에 임베디드 플랫폼을 공급하는 어드밴텍(지사장 정준교, www.advantech.co.kr)은 선진시스템과 웹기반 스카다(SCADA) 소프트웨어인 웹액세스(WebAccess) 공급을 위한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선진시스템은 1995년 광양을 시작으로 설립되어, 익산, 호남, 부산 등 주요 산업 거점에 자동화 솔루션 및 MES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액세스(WebAccess)는 브라우저 기반의 HMI/SCADA 소프트웨어로서, HTML5기반 대시보드를 포함한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IoT 기반 여러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IoT 사업의 성패는 좋은 파트너사와의 협업 모델을 구축하는 것에 달려 있다”면서 “선진시스템의 축적된 현장 SI 경험을 바탕으로 웹기반 스카드 소프트웨어인 웹액세스의 국내 시장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선진시스템 서선택 대표는 “국내 산업용 컴퓨터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어드밴텍과 선진시스템이 공동으로 IoT 사업의 가능성을 타진하면서 스마트 팩토리를 현실화 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이번 파트너 계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