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한성대학교, 창의융합 인재 양성 파트너십 체결
SAP-한성대학교, 창의융합 인재 양성 파트너십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2.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 맞춤형 혁신 융합교육 과정의 공동 개발,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추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는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와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전략적 혁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SAP S/4HANA 기반의 맞춤형 융합 인력을 양성하여 취ㆍ창업에 연계하고, 교내에 스마트팩토리 데모 쇼케이스를 공동 운영하여 지역 소상공인을 비롯한 중소ㆍ중견기업의 스마트팩토리 도입의 현실성을 높일 계획이다.

SAP와 한성대학교는 SAP S/4HANA 기반의 실무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한다. 

교내에서 시행될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 중심의 수업보다는 실제 현장에서 다뤄지는 융합 프로젝트 주제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전략적 혁신 파트너십 협약을 토대로 SAP S/4HANA 기반의 실무 융합 교육을 운영할 뿐만 아니라 SAP 국제공인자격 취득을 연결하여, 취득한 학생들에게는 취업, 창업의 기회로 연계한다는 계획이다. 수요 기업과의 인턴십 및 채용 연계 과정도 함께 운영하며, SAP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한성대학교 이상한 총장은 “한성대학교는 국내 유일 컨설팅 학부/석사/박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학교로서, SAP S/4HANA 우수 전문가 및 컨설턴트를 양성하여 이를 바로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배출할 수 있는 최적의 기관이라고 본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의 경쟁력 확보, 디지털 변혁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캐머런 브라운 SAP 아시아태평양 지역 교육 부문 총괄 부사장은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인프라 조성 및 관련 분야 취업 연계와 창업 기업 육성 및 지원에 기여할 계획이다”며, “한국의 제조기업들이 한성대학교 스마트팩토리 데모 쇼케이스를 통해 스마트팩토리의 운영을 경험ㆍ체득하여, 세계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변모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