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최고 기술과 데이터로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하겠다”
네이버 “최고 기술과 데이터로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하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0.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로바 AI 비즈니스 데이’ 개최
정석근 네이버 리더가 ‘클로바 AI 비즈니스 데이’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정석근 네이버 리더가 ‘클로바 AI 비즈니스 데이’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는 지난 18일 ‘클로바 AI 비즈니스 데이’(Clova AI Business Day)를 개최하고, 기업 고객들을 위한 클로바의 AI 기술과 실제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 2층 커넥트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IT 업계(28%) 뿐만 아니라 제조업(18%), 금융업(10%) 등 다양한 산업군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클로바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는 네이버 정석근 리더가 클로바 AI 기술의 현황과 방향성에 대해 개괄하고, 뒤이은 3개 세션에서는 실제 비즈니스에 접목되고 있는 챗봇, OCR, 얼굴 인식, 클로바 AI 포 컨택트 센터 기술의 사례가 소개됐다.

정석근 리더는 “클로바는 챗봇, 음성 인식, 음성 합성, OCR, 이미지 검색, 얼굴 인식, 비디오 분석, 머신러닝 플랫폼, 텍스트 분석 등 총 9개의 AI 핵심 엔진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면서, “이처럼 폭넓은 기술 라인업과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도메인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클로바만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클로바 AI 기술의 비즈니스 도입을 본격화하며, 자체 스피커와 네이버 서비스, 그리고 파트너 디바이스 및 서비스에 적용돼 오던 AI 기술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고, 다양한 도메인의 파트너를 발굴하고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