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절연 IGBT 게이트 드라이버 ADuM4135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 절연 IGBT 게이트 드라이버 ADuM4135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5.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패키지에서 검증된 갈바닉 절연 특성을 바탕으로 전달 지연 시간 조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구현

[아이티비즈]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ADI)는 ADuM4135 절연 IGBT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 ADuM4135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ADuM4135는 산업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 내 전기 모터의 에너지 효율과 안정성, 시스템 제어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또한, 수상 전적이 있는 ADI의 iCoupler 디지털 절연기 기술을 사용하는 ADuM4135는 단일 패키지에서 검증된 갈바닉 절연 특성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한편 100kV/µs의 CMTI(common-mode transient immunity)와 50ns(typ)의 전달 지연 시간을 조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했다.

ADuM4135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IE3과 IE4의 모터 효율 표준을 준수 가능하며, 이는 모터 제어와 그리드 인버터(grid-inverter) 모두 더 높은 주파수 스위칭 기술로 향해 가는 업계 동향과도 일치한다. 안전성에 관련된 사양으로는 통합 밀러 클램핑(integrated Miller clamping) 및 탈포화 검출(desaturation detection) 특성이 포함된다.

시스템 설계자는 ADuM4135 게이트 드라이버의 짧은 전달 지연 시간(low propagation delay)과 낮은 스큐(skew) 덕분에 로우 사이드/하이 사이드 스위칭 간의 불감 시간(dead time)을 최소화할 수 있어서 손실을 최저 수준으로 낮추고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ADuM4135는 혁신적인 CMTI 성능과 낮은 지연 시간을 바탕으로 SiC, GaN 등 새로운 전력 스위치 기술도 지원한다. 이 때 전력 스위치 기술은 향상된 과도 신호(transient)와 함께 시스템 내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활용해 제공한다. ADuM4135는 폭이 넓은 16리드, SOIC 패키지로 공급되며 8mm 크리피지(creepage)와 클리어런스(cleanrance)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