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가드, 머신러닝 기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인텔리전트 AV' 발표
워치가드, 머신러닝 기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인텔리전트 AV'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2.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리전트 AV(Intelligent AV)
인텔리전트 AV(Intelligent AV)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워치가드테크놀로지는 딥 러닝 보안이 적용된 ‘인텔리전트 AV(Intelligent AV)’ 솔루션을 발표한다고 28일 밝혔다.

워치가드 인텔리전트 AV 솔루션은 머신러닝 기반의 안티바이러스 엔진으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제로데이 악성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인텔리전트 AV는 ▲악의적인 파일과 안전한 파일의 초 단위 자동분류 기능 ▲진화하는 맬웨어에대한 예측 및 보호 기능 ▲시그니처 및 클라우드 시스템이 없어도 안전한 보호 가능 ▲맬웨어에 대한 폭넓고 강력한 계층형 탐지 기능 제공 등 4가지 주요 기능을 토대로 하고 있다. 
 
워치가드의 국내 독점 공급업체인 아이플랜네트웍스 김준환 대표는 “최근 국내외 보안 공격의 대부분이 알려지지 않은 제로데이 공격이며 기존의 시그니처 기반의 보안기능으로는 진화하는 보안공격을 막는 것에 한계가 있다. 대기업을 중심으로 이미 딥 러닝 보안 솔루션을 도입했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보안위협은 대기업, 중소기업을 가리지 않는다. 인텔리전트 AV 솔루션은 딥 러닝 보안을 도입하기 부담스러워 하는 중소중견기업이나 학교, 스타트업 등 다양한 곳에 엔터프라이즈급 딥 러닝 보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솔루션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