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인기명 5곳 본사 직원이 창업해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인기명 5곳 본사 직원이 창업해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8.11.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자라면 누구나 실패하지 않는 성공적인 창업을 꿈꾼다. 하지만 과포화된 창업 시장 가운데서 안전한 유망 창업을 선택하는 것은 그리 녹록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창업 전문가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추천하곤 한다. 전문가들이 프렌차이즈 창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준비에서부터 오픈 그리고 운영관리까지 다방면으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에게 맞으면서 끝까지 신뢰할 수 있는 가맹본부가 어디인지 판단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어떠한 창업본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최근 본사 직원이 체인점 창업으로 가맹점주가 되는 사례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인기명’이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는 브랜드 중 하나다.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인기명은 ㈜인에프엔씨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직원이 가맹점을 오픈하는 사례가 올 한 해에만 5건을 달성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활발한 운영을 이어오고 있는 마포점, 교대점, 장안점, 방이점, 망포점 5곳이 본사 직원이 운영하는 매장으로 밝혀지며 높은 신뢰도를 구축했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인기명 조갈찜 창업에 뛰어드는 배경으로는 하루 5시간 운영이라는 짧은 시간만으로도 전 지점 월평균 매출이 1천만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단기간 내 수도권에만 21호점 계약을 채결한 것을 직원이 직접 경험했다는 특징에 있다.

관계자는 “다수의 성공 사례를 직접적으로 접한 직원들이 창업 문의를 지속해서 요청한 데다 회사에서 직원들의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투잡이나 창업을 적극 독려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이런 사항이 나타난 것 같다”고 전했다.

직원들이 직접 가맹주로 나서기에 가능하게 했던 것은 요즘 뜨는 창업 사업 아이템 인기명만이 가지고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 덕분이다. 자체 식품센터를 갖추고 있어 반조리 상태로 지점에 전달되는 물류 시스템은 외식 창업의 허들로 여겨지는 ‘요리’와 ‘인건비’에 대한 부담감을 대폭 낮췄다. 적은 인력으로도 매장 운영을 충분히 가능케 해 업종 변경 창업이나 부부 창업으로도 추천되고 있다.

또 다른 이유로는 SBS PLUS ‘외식하는 날’에도 소개가 될 정도로 이색적이고 참신한 ‘아이템’에 있다.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특색있는 ‘조개갈비찜’이라는 메뉴를 앞세운 퓨전 요리 브랜드 인기명은 해물찜 맛집이나 갈비찜 맛집을 찾는 사람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인기명의 조갈찜은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제격이라는 평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으며 술집 창업이나 실내 포차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문의가 이어진다.

인에프엔씨 본사 관계자는 “차별점을 갖춘 메뉴로 본사 직원뿐 아니라 기존 가맹점주들도 다점포로 창업을 결정하는 이유를 제공해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는 다점포율이 관심을 받고 있다. 본사 직원이 창업을 하는 것과 함께 이 부분 역시 안정성과 지속성을 갖춘 브랜드라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직원들이 스스로 창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도가 높아야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만 이익을 누리는 것이 아니라 직원과 회사, 가맹점, 고객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생 문화에 선두를 달리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