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EtherCAT 기술 통합한 XMC4800 마이크로컨트롤러 내놔
인피니언, EtherCAT 기술 통합한 XMC4800 마이크로컨트롤러 내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4.2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화된 산업 자동화 향상 및 '인더스트리 4.0' 지원

[아이티비즈]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온칩으로 EtherCAT(Ethernet for Control Automation Technology) 노드를 통합한 새로운 XMC4800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를 출시했다. 뛰어난 실시간 성능을 제공하는 XMC4800 시리즈는 네트워크화된 산업 자동화와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 XMC4800

인피니언은 반도체 업계 최초로 EtherCAT 노드를 통합하고 온칩 플래시 및 아날로그ㆍ혼성신호 기능을 제공하는 ARM Cortex-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제공하게 되었다. XMC4800 시리즈는 다양한 메모리 용량, 온도 범위, 패키징으로 다양화된 18개의 제품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모든 XMC4800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EC Q100 규격을 충족하므로 상업용 자동차, 건설용 차량, 농업용 차량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산업용 및 멀티마켓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선임 이사인 Maurizio Skerlj씨는 “XMC4800 시리즈는 EtherCAT 구현을 크게 간소화한다. 시장은 오래 전부터 이 구현을 간소화할 수 있기를 바랐으나 지금까지는 그렇게 하지 못했다. XMC4800을 이용함으로써 EtherCAT 기능을 통합한 매우 컴팩트한 시스템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전용 EtherCAT ASIC, 외부적 메모리, 클록 크리스털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뛰어난 실시간 성능을 제공하는 XMC4800 시리즈를 이용함으로써 네트워크화된 산업 자동화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EtherCAT 테크놀로지 그룹의 경영 이사인 Martin Rostan씨는 “인피니언의 새로운 XMC4800 마이크로컨트롤러는 EtherCAT 커뮤니티의 기대를 충족하는 제품이 될 것이다. 사용자들은 이 EtherCAT 칩의 포괄적인 유형의 주변장치들을 활용함으로써 BOM(bill of materials)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확장된 온도 범위를 지원하므로 더욱 다양한 분야로 EtherCAT 도입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