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직업전문학교 중앙직업전문학교육원 드론과 공간디자인 융합기술 전문가과정 국비지원
대구직업전문학교 중앙직업전문학교육원 드론과 공간디자인 융합기술 전문가과정 국비지원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8.07.2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교육원에서는 4차산업 융합기술 전문 인력지원 양성과정이 다음 달에 오픈된다.

4차산업혁명의 진행과 함께 드론, 3D프린터, 사물인터넷과 같은 혁신기술들을 일상에서 보다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4차산업 관련 기술 산업분야도 급속도로 발전하여 향후에는 4차산업과 관련된 전문 직종이 늘어나게 될 것이라 한다.

4차산업 활용기술인 드론관련 분야는 단순 드론 기술만을 익혀서는 전문적인 분야 직업을 가지기에는 한계가 있다. 드론을 활용하는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자 한다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도 드론과 접목하여 기술력의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융합기술이 필수로 대두되고 있는 시정이며 그만큼 드론 기술 전문가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대구 국비지원무료교육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단순 드론 기술만을 가지고는 활용 범위가 좁아 4차산업이 오는 향후에 버텨내기가 힘들다고 한다. 그래서 드론과 같은 4차산업 혁신기술과 함께 기존의 기술을 접목하여 함께 활용하는 방향으로 기술을 익히는 것이 현재로서 미래를 대비하는 올바른 방법이라 전했다.

대구 국비지원무료교육 중앙직업전문학교는 4차산업기반 기술과 함께 컴퓨터 디지털 디자인과 설계 기술을 접목한 공간디자인 및 드론활용, 스마트웹디자인, IoT 사물인터넷 등의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교육생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공간디자인 및 드론활용 교육과정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 및 영상 편집 그리고 드론 조립 등의 드론의 기본 이론부터 실무활용 관련 자격증 교육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실내외 비행 실습장이나 드론비행 제반시설 업체와 산학협력을 맺어 훈련생들이 보다 더 적합한 환경에서 커리큘럼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드론과 활용한 공간디자인은 3D캐드, 3DMAX 등의 모델링 프로그램등을 활용하여 3D프린터 기술까지 구사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되며 향후에는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직접 드론 제작 후 비행까지 할 수 있는 교육도 예정되어 있다. 드론을 통하여 지반적인 정보를 통계 분석하여 공간을 설계, 디자인 한 뒤 3D프린터를 통해 디자인을 실물 모형 제작하는 실무기술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이밖에도 4차산업 기반 기술인 사물인터넷 IoT 개발과 스마트웹디자인을 통한 반응형 웹디자인, 앱앤웹 개발 등의 4차산업 기술들을 위주로 교육하여 미래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 말했다.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